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5 22:39:21
기사수정
-기업인이신 고산 이상화 회장의 글이 이 시대의 한국 상황에 경종을 울리고 있어서 독자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 문재인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엄청난 사회문제 발생할 것


대한민국 경제가 한없이 혼돈속으로 빠져 들어가고 있다.


경제부흥을 일으키는데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어려우나 망가뜨리는 데는 시간이 그리 많이 걸리지 않는다.


지금 문재인 정부가 하고 있는 경제 정책은 복지를 늘리면서 소득주도 경제성장을 시켜 소득 평준화를 통해 사회 갈등을 줄이려 한다.


문제는 대한민국 전체 경제를 키워가면서 가능하면 좋겠지만 임금인상, 근로시간 단축, 복지 확대등을 포함해 노동유연성을 전혀 감안하지 않음으로 인해 전체 산업 경쟁력을 떨어뜨리고 있다.


그나마 도입 초기부터 삐끄덕거리고 있어 빨리 수습을 하지 않으면 엄청난 사회 문제로 대두되게 될 것이다.


지금 대한민국 산업 구조는 해외 수출 주도로 경제를 키워갈 수밖에 없다.


전체 내수 규모도 문제이지만 자원이 빈약한 대한민국은 오늘과 같은 경제성장을 유지하려면 수출위주로 우리나라 경제를 끌어 갈 수 밖에 없다.


혹자는 수출 위주의 경제성장은 대기업 주도로 되어 있는데다 수익금을 국내 재 투자나 나눠가지지 않음에 따라 어렵다고 하고있는데 이것은 내수성장 위주론자들의 궤변에 속한다.


기업은 당연히 영리를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 경쟁력만 갖춰진다면 기업 스스로 투자하는 것이 기본이다.

보유현금이 부족하면 빚을 내서라도 투자하게 될 것이다.


솔직히 우리 산업현장 경쟁력을 한 번 보자.


정부의 친 노조 정책도 문제이지만 일을 열심히 해서 좀 더 잘되어 보겠다는 의지를 당연히 보여야 함에도 대기업 노조들은 집단 이기주의가 판을 틴다. 여기에 종북 사회주의자들이 끝임없이 나눠먹기식 논리 전개로 산업 경쟁력을 망가뜨리는 요인이 되고 있다.


정작 정부가 해야할 일은 산업 경쟁력을 올리는 데 초점을 두어야 하지만 이미 기득권층이 되어버린 대기업 노조, 각종 노동단체와 종북사회 단체들이 정부의 갈 길을 가로막고 오히려 산업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음은 두말할 나위없다.


더더욱 우리 경제를 암울하게 만드는 것은 문재인 정부가 출발때부터 줄기차게 외쳐대는 세금인상 및 대기업 분산 전략이다.


이는 대한민국의 경제 산업구조를 사회 공산주의 개념으로 끌고가는 엄청난 잘못이다.


그래서 '자살하는 대한민국'이라는 말까지 나오는 것 아니겠는가?


경제가 망가지는 것은 순식간이다.

지금보다 우리 후대가 이로 인한 직격탄들을 맞게된다.

그렇기 때문에 후세대를 위해서라도 이런 잘못된 정책을 더이상 추진하지 못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막아야 한다.


우리나라 산업은 누가 뭐래도 산업경쟁력을 키워 수출 경쟁력을 키워야한다.


지금 전세계적으로 등장한 미래 먹거리가 바로 5G기술을 이용한 각종 산업인데 이런 산업들도 선택과 집중의 차원에서 중소기업, 대기업에서 규모의 연구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어야 하고, 이를 통해 전 세계에 경쟁력있는 상품을 만들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지금처럼 진짜 해야 할 일은 하지 않고 기옵의 성장동력을 저해한다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개발은 시기도 놓치고 가능성도 잃어 버리게 될 것이다.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

지금이라도 현재의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산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같이 힘을 모아야 한다.


경제성장에 무슨 이념이 필요한가?

대한민국 경제의 기틀을 다지자는데 왜 좌파, 우파 논쟁을 하는가?

남들 하는대로 하면된다.

우리만 좌파 경제 실험을 한다면 낙오의 길로 가게 될 것이다.


제발 정신차리자.

지금 대한민국 경제의 앞 길에 먹구름이 가득 끼어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8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