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평]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vs. ‘아무나 흔드는 나라’ - ‘아무나 흔들 수 있는 나라’로 만든 것은 문재인 정권 - 반일프레임에서 평화 프레임으로 전환한 문대통령 경축사 - ‘건국 100주년’과 ‘정부수립’ 용어도 사라져
  • 기사등록 2019-08-15 21:30:49
  • 수정 2019-08-16 00:57:21
기사수정


▲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74회 광복절 경축식에서 참석하여 경축사를 하고 있다.【천안=뉴시스】




["임기 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하고 평화경제 이루겠다“는 문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광복절 74주년 경축사에서 "임기 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를 확고히 하고 그 토대 위에서 평화경제를 시작해 통일을 향해 가겠다"고 했다.


한마디로 희망적 낙관론이 넘쳐난 광복절 경축사였다.


[문 대통령 광복절 경축사의 특이점 3가지]


그런데 이번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에서 특이한 것은 그동안 문 대통령에게서 볼 수 없었던 것들이 돌출되었다는 점이다.


*특이점 1: 적폐로 몰던 이전 정권들의 업적을 찬양했다는 점


*특이점 2: 반일프레임에서 평화 프레임으로 돌아섰다.


이렇게 급격한 방향 전환을 하게 된 데는 크게 두 가지의 이유가 있다.


우선 미국의 압박이다. 두 번째로 일본의 무역 제재로 인한 경제적 여파가 너무 심각하고 이를 내년 4월 선거 때까지 끌 수 있는 여력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가능하면 빨리 한일관계를 회복해야 한다는 명제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반일 프레임을 거두게 된 것이고, 그 빈자리를 메꾸는 개념으로 다시 등장한 것이 평화 프레임이다.


*특이점 3: ‘건국 100주년’과 ‘정부수립’ 용어가 사라졌다.


[문 대통령 경축사가 보여주는 5가지 오판과 착각]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1: 임기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 이루겠다는 문 대통령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2: 평화경제 시작하겠다는 문 대통령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3: 평화경제론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가진 자들은 "이념에 사로잡힌 외톨이”라는 문 대통령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4: “북한이 불만이 있더라도 대화의 장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논의해야 한다”는 문대통령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5:“북한도 경제건설 총노선으로 국가정책을 전환했고 시장경제 도입이 이뤄지고 있다”는 문 대통령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그 나라를 ‘아무나 흔들 수 있는 나라’로 만든 것은 문정권이다]


이번 광복절 경축사의 핵심 키워드는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러한 발언에 대해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이렇게 평했다.

“문재인 정권 들어 '아무나 흔들 수 있는 나라'가 되고 있다.”


우리 신문도 이미 “대한민국이 동네북 신세가 되었다”고 한탄한 바 있다.


망국의 길에서 오직 내년 2020년 총선에서의 승리만 쳐다보는 문재인 정권의 ‘대 국민 선동’을 바라보는 마음이 그저 착잡하기만 하다.




["임기 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하고 평화경제 이루겠다“는 문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광복절 74주년 경축사에서 "임기 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를 확고히 하고 그 토대 위에서 평화경제를 시작해 통일을 향해 가겠다"고 했다.


한마디로 희망적 낙관론이 넘쳐난 광복절 경축사였다.


문 대통령의 이날 경축사의 핵심내용은 다음 3개 분야 12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제1분야: 평화체제와 평화경제


①임기 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를 확고히 하겠으며, 평화체제 토대하에서 평화경제를 시작하겠다.


②평화경제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위에 북한이 핵이 아닌 경제와 번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대화와 협력을 계속해 나가는 데서 시작한다.


③경제협력이 속도를 내고 평화경제가 시작되면 언젠가 자연스럽게 통일이 우리 앞의 현실이 될 것이다.


④남북 평화경제가 실현되면 8000만 단일 시장을 가진 세계 6위권 경제대국이 될 수 있다.


⑤평화경제를 통해 우리 경제의 신성장동력을 만들겠다. 평화경제에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 부어 새로운 한반도의 문을 활짝 열겠다


⑥평화경제론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가진 자들은 "이념에 사로잡힌 외톨이”들이다.


*제2분야: 현재의 남북관계


⑦남북, 미국은 지난 1년8개월 대화국면을 지속했으며 최근 북한의 몇차례 우려스러운 행동에도 대화 분위기가 흔들리지 않는 것이야말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큰 성과이다.


⑧북한이 불만이 있더라도 대화의 장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논의해야 한다.


⑨북한도 경제건설 총노선으로 국가정책을 전환했고 시장경제 도입이 이뤄지고 있다.


⑩북한이 미사일을 쏘고 있지만 우리는 보다 강력한 방위력을 보유하고 있다.


*제3분야: 미래의 남북관계와 통일


⑪2032년 서울·평양 공동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2045년 광복100주년에는 평화와 통일로 하나된 나라, 원 코리아(One Korea)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그 기반을 단단히 다지겠다고 약속한다.


⑫통일이 광복의 완성이다.


더불어 이번 연설의 핵심 키워드는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였다.


[문 대통령 광복절 경축사의 특이점 3가지]


그런데 이번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에서 특이한 것은 그동안 문 대통령에게서 볼 수 없었던 것들이 돌출되었다는 점이다.


*특이점 1: 적폐로 몰던 이전 정권들의 업적을 찬양했다는 점


가장 특이한 것 중의 하나는 문재인 정권이 그렇게도 증오하고 싫어하면서 역사에서 지워버려야 할 대상으로 여겼던, 그래서 끊임없이 적폐로 몰아 세웠던 과거 정권들이 이룩한 역사를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역사’라고 언급했다는 점이다.


문 대통령은 경축사에서 “(신생독립국가였던 대한민국이) 74년이 흐른 지금 우리는 세계 6대 제조강국, 세계 6대 수출강국의 당당한 경제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국민소득 3만 불 시대를 열었다”고 했다.


이러한 결실은 문재인 정권의 업적이 아니고, 그동안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들이 토대를 쌓았고 전두환-김대중-노무현-이명박-박근혜 전 정부들의 합력으로 이루어 낸 성과였다.


이는 바꿔 말하면 문재인 정부의 ‘이승만-박정희-이명박-박근혜’ 역사 지우기는 그야말로 정치적 의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는 점을 스스로 반증한다. 그러한 과거 자체를 부정하면서 그들이 이루어낸 과실은 향유하려는 오도된 역사관을 이번 광복절 경축사에서 보여주었다는 점이다.


*특이점 2: 반일프레임에서 평화 프레임으로 돌아섰다.


두 번째 특이점은 문 대통령의 경축사에서도 드러났지만 문재인 정부의 일본관이 확연하게 변했다는 점이다.


곧 그동안의 유치하고도 단세포적인 반일프레임에서 어느 순간에 ‘반 아베’로 순식간에 바뀌더니 이번 경축사에서는 또 일본을 자극하는 발언이 순삭되었다.


심지어 반일프레임 자체를 거두고 평화 프레임으로 돌아섰다.


대통령 경축사만 그런 것이 아니고 집권 여당내에서도 그동안의 일본제품 불매를 위시하여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폐기 및 도쿄올림픽 거부 등의 선동이 갑자기 힘을 잃으면서 자제하기 시작했다.


대통령까지 나서서 반일선동을 자제하기도 했었다.


이렇게 급격한 방향 전환을 하게 된 데는 크게 두 가지의 이유가 있다.


우선 미국의 압박이다. 이미 우리 신문이 보도한 바 있지만 지소미아 폐기 불가 및 한미일 공조 복원에 대한 강력한 압박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더 이상 한미일 공조의 틀을 문재인 정부가 깬다면 ‘한미동맹’ 자체가 끝날 수도 있다는 최후 통첩을 문 대통령과 집권 여당 수뇌부가 인지한 결과가 이렇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로, 일본의 무역 제재로 인한 경제적 여파가 너무 심각하고 이를 내년 4월 선거 때까지 끌 수 있는 여력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가능하면 빨리 한일관계를 회복해야 한다는 명제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반일 프레임을 거두게 된 것이고, 그 빈자리를 메꾸는 개념으로 다시 등장한 것이 평화 프레임이다.


문재인 청와대와 집권 여당은 현재의 남북관계가 사실상 파국으로 흘러 갔음에도 꾸준히 곧 평화가 도래할 것이라는 희망을 계속 국민들에게 세뇌시킴으로써 내년 4월의 선거를 대비하려 할 것이다.


*특이점 3: ‘건국 100주년’과 ‘정부수립’ 용어가 사라졌다. 왜 그랬을까?


또 하나 특이점은 문재인 정부가 그렇게도 강조하던 ‘건국 100주년’과 ‘정부수립’ 용어가 이번 광복절에서 완전히 사라졌다는 점이다.


문 대통령은 그간 중국 상하이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세운 1919년을 건국 원년이라며 올해가 건국 100주년이라고 강조해 왔었고, 그래서 2017년 광복절 기념사에서 “2년 후 2019년은 대한민국 건국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해”라고 강조하며 ‘새로운 역사쓰기’를 시도해 왔었다.


그렇다면 문재인 대통령은 역사적인 광복절에서 왜 ‘100주년’이라는 용어를 아예 삭제했을까? 이유는 간단하다. 북한에서 반대했기 때문이다. 이는 지난 3.1운동 100주년을 북한과 함께 성대하게 열겠다고 했다가 흐지부지된 것과 맥락을 같이 한다. 그렇게도 띄우던 ‘김원봉’이 사라진 것도 같은 흐름이다.


만약 2019년을 건국 100주년 식으로 띄우게 되면 북한 입장에서는 김일성 백두혈통과 공산당의 기본 역사 자체가 흔들리게 된다. 김원봉만 해도 그렇다. 김원봉은 김일성에 의해 숙청당한 인물인데 이를 남한에서 건국의 핵심 인물로 띄운다면 북한 입장에서 곤란해질 수밖에 없다.

문재인 정부가 이를 간과한 것이다. 단순하게 남쪽에서의 역사 바꾸기만 생각했지 그들이 상전으로 모시는 북한쪽 입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북한측에서 국정원에 '남한은 김원봉을 더이상 거론하지 말라'고 강하게 요구했다'는 얘기가 있다”면서 “국정원은 이에 대한 사실여부를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문재인 정권이 ‘건국 100주년’ 등의 용어를 순삭한 배경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문 대통령 경축사가 보여주는 5가지 오판과 착각]


또한 문 대통령의 경축사에서 분석해 봐야 할 점은 문 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5가지이다.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1: 임기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 이루겠다는 문 대통령


문 대통령은 광복절 경축사에서 “임기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를 이루겠다”고 했다. 참 꿈도 야무지다.


좌파정권의 가장 큰 착각 중의 하나는 “자신들과 북한은 같은 편이니 쉽게 대화도 되고 뜻도 통할 것”이라는 것이다.


이 착각이 정말 착각인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북한은 좌파정권이라고 결코 자신들 편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물론 보수 정권보다 더 만만하게 보는 것은 있지만 그렇다고 자신들 편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북한이 좌파 정권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딱 이거다.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상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그 말은 같은 편이라고 북한이 속에 있는 모든 것들을 다 내놓지 않는다는 것이다. 오히려 남쪽을 요리하기 쉽다고 판단해 북한 뜻대로 모든 것을 다 끌고 가려 한다. 그래서 더 윽박지르고 더 겁박하며 더 위협한다. 그렇게 해도 뒤돌아서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또 하나의 착각은 남북관계를 남북끼리만 잘 하면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남북관계는 이미 남북만의 문제가 아닌 글로벌 이슈가 되었다. 이유는 간단하다. 북한에 핵을 포함한 대량살상무기가 있기 때문이다.


이들 무기 때문에 남북문제는 결코 ‘우리민족끼리’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 “가자, 남으로! 오라, 북으로?” 그런 구호는 6.25전쟁 직후나 가능했던 구호이다. 만약 북한에 핵을 포함한 대량살상무기가 없다면 언제든지 ‘우리민족끼리’ 뭘하든 국제 세계가 주목할 이유가 하나도 없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

북한의 대량살상무기는 남한을 넘어선 전 세계의 위협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좌파들은 “왜 남북문제에 미국이 관여하냐”고 대든다. 한마디로 세상 물정 모르는 무식한 자들이 하는 짓이다. 이 부류에는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도 해당된다.


문 대통령이 “임기내에 비핵화와 평화체제를 이루겠다”고?

북한 김정은 허락 받았나?

김정은이 비핵화를 하겠다고 분명히 약속했다고?

그래서 지금 이렇게 미적대고 있는 것인가?


다시 묻는다.

김정은이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고?

지난 평양회담에서 “미사일을 더 이상 발사하지 않을 것이고, 그래서 새벽잠 깨는 일 없게 하겠다” 고 약속했는데 불과 몇 달 지나지 않아 그러한 약속을 완전히 뭉개 버린 것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그럼에도 김정은을 믿는다고 말한다면 그야말로 이미 ‘김정은주의자’가 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 것 아닐까?


앞으로 남은 임기가 불과 2년여인데 그 안에 비핵화도 하고 평화체제도 이루겠다고? 또 국민들 현혹하고 사기치려 하는 것인가? 더 이상 국민들에게 희망고문 하지 말라.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2: 평화경제 시작하겠다는 문 대통령


문대통령은 지난 5일 "남북 간 경제 협력으로 평화 경제가 실현된다면 우리는 단숨에 일본의 우위를 따라잡을 수 있다"면서 일본의 수출 규제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남북 간 경제 협력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그리고 이번 광복절 경축사에서 다시 평화경제론을 꺼내들었다.


코미디의 연속이다.

아마 대통령부터 이렇게 그야말로 웃기는 코미디를 남발하니 ‘개그콘서트’ 시청률이 부진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의 평화경제론이 왜 코미디인지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다.


우선 문 대통령이 북한과의 경제협력을 통해 평화경제를 이루겠다고 했지만 그 전제는 북한의 비핵화, 문 대통령의 말대로라면 ‘한반도 비핵화’가 이루어져야만 가능하다. 비핵화의 개념도 미국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주장하지만 북한이나 대통령의 특보라는 문정인 같은 이는 북한 뿐 아니라 주일미군을 포함해 괌 기지의 핵까지 제거하는 것을 ‘한반도 비핵화’라 칭하고 있다. 이것이 가능하다고 보는가? 사실상 불가능한 비핵화 개념 아닌가?


백번을 양보해 비핵화가 이루어져 남북경협이 시작되었다고 보자. 여기서도 말은 바로 해야 한다. 남북경협이 아니라 일방적인 북한 퍼주기를 해야만 한다. 북한에서 우리 남쪽에 기여할 것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북한의 지하자원? 그것은 이미 조중우호조약에 의해 알맹이들은 거의 대부분이 중국측에 넘어가 있다. 중국을 상전으로 모시는 문재인 정부가 중국을 무시하고 모두 남쪽으로 달라고 요구하는 일은 상상할 수도 없을 것이다.


여기에 북한의 경제규모는 GDP로 봤을 때 약 35조원 정도로 우리나라로 치자면 광주광역시 하나 정도 규모밖에 되지 않는다. 광주광역시 인구는 약 145만명이다. 그러나 북한 인구는 약 2500만 명 정도된다.


무역 총액도 한국이 4,785억 달러(2017년)인데 반해 북한은 경우 56억 달러에 불과하다. 그렇다고 무슨 기반시설 하나 변변한 것이 없다.


일부에서는 북한의 값싼 노동력과 한국의 기술이 결합하면 상당한 경제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지금 대한민국의 최저임금제나 주52시간 근무제 등의 현실을 보면서도 그런 말들을 하나? 저 민주노총이 북한 노동자도 남한 노동자와 같은 임금줘야 한다고 히지 않겠는가? 남한 국민들에게 부여하는 복지제도를 북한 주민들에게도 동등하게 주어야 한다고 하지 않겠는가? 그렇다고 줄 여유나 있을까? 망한다. 같이 망한다.


지금 당장 통일하자고? 그 말은 지금 같이 죽자는 말과 동일하다. 이상과 현실은 다르다.


문 대통령은 남북을 잇는 경제를 만들겠다고 했다. 언제 북한이 그렇게 개방한다고 언질이라도 주었나? 북한은 결코 중국식 개혁개방도 할 수 없다. 개혁개방보다 더 중요한 것이 김정은 정권의 안위이기 때문이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가 통일까지 된다면 2050년 국민소득 7만~8만 달러 시대가 가능하다는 국내외 연구 결과도 발표되고 있다”며 “평화와 통일로 인한 경제적 이익이 매우 클 것이란 점은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그런 전망이 있기는 있다. 그러나 그 전제는 남한 주도하의 통일이 이루어졌을 때를 감안한 것이다. 북한 체제는 그대로 두고 남북연방제라면 그 추정의 기본부터 흔들린다. 그러한 기본조차 모르면서 함부로 ‘통일대박론’을 말하면 안된다.


그렇게 박근혜 정부의 통일대박론을 공격하던 사람들이 이제 그 용어까지 갖다 붙이려 하는가?

“평화경제를 통해 우리 경제의 신성장동력을 만들겠다”고? 꿈깨라!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3: 평화경제론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가진 자들은 "이념에 사로잡힌 외톨이”라는 문 대통령


문 대통령은 이번 광복절 경축사에서 또 편가르기를 시도했다. 평화경제론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가진 자들은 "이념에 사로잡힌 외톨이”라는 것이다.


같은 논리로 말하자면 “평화경제론에 대해 낙관적 시각을 가진 자들은 "이념에 사로잡힌 외눈박이 빨갱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저 ‘북한은 선(善)이라는 망상에 사로잡혀 객관적 판단도 제대로 못하기 때문이다. 그저 희망적 사고만이 넘치고 그러다보니 진짜 봐야 할 것을 보지 못한다. 큰 착각이다. ’자신들만 정의‘라는 착각이 정책도 오판하게 만들고 급기야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병들게 만들고 있다는 것을 왜 모르는가?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4: “북한이 불만이 있더라도 대화의 장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논의해야 한다”는 문대통령


문 대통령은 그래도 북한이 남쪽 문재인 정부에 대해 불만이 있다는 것은 감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그러한 불만마저 대화의 장으로 나와 풀자고 했다.


그런데 여기서 문 대통령이 크게 착각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왜 북한이 좌파정부인 문재인 정권과 대화를 거부하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왜 그런가?

이유는 간단하다.

남쪽의 문재인 정부가 스스로 할 능력은 전혀 없으면서 남북관계를 자신들의 정권 유지에만 써 먹는 ’쇼통정부‘라는 것을 눈치 챘기 때문이다.


공사를 시작할 준비도 전혀 되어 있지 않으면서 ’남북철도 착공식‘이나 하고, 거창하게 계획들을 말하면서 정작 행동은 전혀 하지도 못하는 문재인 정부의 실체를 이미 다 파악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니 남쪽과 한 자리에 앉아 뭔가를 논의해 봤자 아무 소용도 없다는 것을 북한이 이미 간파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아마도 정권 초기에 의욕 가득한 문재인 정부는 북한에 이런 저런 약속들, 이루지도 못할 공약들을 남발했던 모양이다. 그런데 그러한 말들이 모두 ’헛공약‘이 되었으니 북한은 얼마나 실망이 컸겠는가? 그러니 북한이 “남쪽과 앉아 헛심 쓸 필요 없다”고 하는 것 아니겠는가?


그래서 미국과 직접 이야기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 남북대화가 제대로 될 수 있겠는가? 문재인 정부가 미국과 상의없이 하나라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그 실력을 아직도 파악하지 못했다는 말인가?


*문대통령의 착각과 오판 5:“북한도 경제건설 총노선으로 국가정책을 전환했고 시장경제 도입이 이뤄지고 있다”는 문 대통령


착각도 이렇게 지나치게 되면 그 사람의 정신상태가 의심받는다. 북한이 경제건설 총노선으로 국가정책 전환했다고? 그래서 저렇게 미사일을 사흘에 한 번씩 쏘아대는가? 그 돈이면 국가 경제를 살릴 수 있는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무기개발에 쏟아 붓고 있는데 “경제건설 총노선으로 국가정책을 전환했다”고?


그렇게도 북한 상황을 잘 모르는가?

뭐? 시장경제 도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코미디다.


지금 북한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은 시장경제가 아니고 배급이 끊어진 북한에서 스스로 먹고 살기 위해 뛰어드는 장마당이 형성되고 있다고 해야 옳지 않은가? 그것을 시장경제라 말한다면 이 얼마나 황당한 과대광고요 국민 현혹인가? 시장경제의 용어가 무엇인지도 모르는가? 그야말로 답답하기 짝이 없다.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그 나라를 ‘아무나 흔들 수 있는 나라’로 만든 것은 문정권이다]


이번 광복절 경축사의 핵심 키워드는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문 대통령은 경축사에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는 아직 이루지 못했다”면서 “우리가 충분히 강하지 않기 때문이며, 아직도 우리가 분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러한 발언에 대해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이렇게 평했다.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가슴이 뜨거워지는 말이다. 우리는 지난 시간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안보를 굳건히하고 세계 경제무대를 누볐다. 외교강국으로 든든한 동맹을 통해 얕볼 수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갔다. 그런데 문재인 정권 들어 '아무나 흔들 수 있는 나라'가 되고 있다.”


그러면서 전 대변인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에 이르는 길은 이미 나와 있다. 북한의 핵을 폐기하고, 안보를 굳건히 하고, 한미동맹을 재건하고, 극일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이다. 기업과 시장의 창의가 대한민국에 넘실거리고, 과거가 아닌 미래를 이야기 할 때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현실이 된다. 진실을 외면한 말의 성찬으로는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는 결코 만들 수 없다.”고 했다.


너무나도 정확한 지적이고 방향 제시여서 더 이상 붙일 말이 없다.


우리 신문도 이미 “대한민국이 동네북 신세가 되었다”고 한탄한 바 있다.


[관련기사: [논평] 동네북 신세된 문재인, 허세와 굴욕 사이]


그러면서 “사방이 지뢰밭인데 문재인 정권은 허세만 가득하다”, “동맹정신이 사라진 한미관계가 되었는데 그 후폭풍을 견딜 수 있는가”라고 지적했었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권은 아직도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망국의 길에서 오직 내년 2020년 총선에서의 승리만 쳐다보는 문재인 정권의 ‘대 국민 선동’을 바라보는 마음이 그저 착잡하기만 하다.


날은 더운데 ‘대한민국의 기상도’는 엄동설한이다.


밤이 깊으면 새벽이 가까웠다는 의미인데 대한민국의 새벽은 언제쯤 다가올까?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4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치더보기
북한더보기
국제/외교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