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09 21:16:21
기사수정


▲ [사진=트위터 캡쳐]


미얀마 군정은 8일 지난 2월 쿠데타로 축출된 국회의원과 정치인들의 구성한 그림자 정부인 국민통합정부를 테러단체로 규정했다.


국민통합정부는 군부가 쿠데타로 아웅산 수지 여사와 고위 정부 관리들을 구금하고 권력을 장악함으로써 새 의원 취임이 금지됐던 국회의원들에 의해 설립됐다.


미얀마 군은 앞서 이들을 반역죄로 고발했으며, 이날 국영 TV를 통해 국민통합정부는 시민불복종 운동에 참여했기 때문에 테러분자로 낙인찍혔다고 밝혔다. 미얀마에서는 당국의 유혈 무력 진압에도 불구, 군의 권력 장악에 반대하는 국민들의 항의 시위가 그치지 않고 있다.


2월1일 쿠데타 이후 700명 이상의 시위대가 진압군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미얀마군은 그러나 실제 사망자 수는 이 같은 주장의 3분의 1에 불과하다며, 폭동을 종식시키기 위한 무력 사용은 정당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미얀마 그림자 정부는 지난주 소수민족을 포함한 민주세력의 '연방군'의 전조가 될 '인민방위군' 구성을 발표했었다.


국민통합정부는 북부의 카친족과 동부의 가렌족을 포함해 수십년 동안 자치권 확대를 요구하며 게릴라전을 계속해온 몇몇 주요 소수민족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쿠데타와 반대 세력에 대한 강경 진압 이후 학생들과 노동자들은 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이들 소수민족 게릴라 부대가 관할하는 지역으로 도주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8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