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03 05:19:06
  • 수정 2020-10-04 19:53:07
기사수정


▲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사진=미 국무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4~8일로 예정된 일본과 몽골, 한국 등 아시아 순방일정을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크로아티아 수도 자그레브에서 안드레이 플렌코비치 크로아티아 총리와 회담한 뒤 기자들에게 이 같이 밝혔다.


앞서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접하고 이탈리아 로마에서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기자들에게 "(확산) 예방 차원에서 아시아 순방 여부를 재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7~8일로 예정된 방한 일정도 무산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다만 그와 아내 수전 여사가 지난달 15일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을 때 음성 판정을 받았다면서 현재 건강상태가 "매우 좋다"고 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지난달 15일 백악관에서 진행한 이스라엘-아랍에미리트(UAE)-바레인 간 관계정상화 협정인 이른바 '아브라함 협정' 체결식 이후 트럼프 대통령과 직접 접촉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지난달 26일부터 중동을 거쳐 유럽을 순방 중이다.


폼페이오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의 확진 소식엔 "빠른 쾌유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아침에도 (마이크 펜스) 부통령실과 통화했다. 우리는 분명히 이것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면서 "우린 당신들을 포함해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새벽 트위터를 통해 자신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의 확진 소식을 알렸다. 최측근 중 한 명인 호프 힉스 백악관 보좌관의 확진 후 진행한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다. 힉스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을 가까이서 보좌했으며 지난달 29일 오하이오 클리블랜드 대선후보 첫 TV토론, 30일 미네소타 유세 일정 등을 지근거리에서 수행했다.[뉴시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7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