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7 14:49:03
기사수정



▲ [Why Times]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두고 유족과 시민사회단체가 세월호 참사의 책임이 있는 관련자 명단을 공개하고 이들에 대한 수사 및 처벌을 촉구했다고 합니다. 


이른바 4·16연대와 4·16 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는 서울 광화문 기억공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월호 참사 처벌 대상 1차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이 명단에는 사고 당시 정부 관계자 13명과 관련 기관 5곳의 이름이 올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 우병우 전 민정수석실 비서관 등이 포함됐고, 김석균 전 해양경찰청장, 김수현 전 서해해경청장, 김문홍 전 목포해경서장 등 해경 관계자 4명과 해경 상황실 등도 적절한 조치를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세월호 참사 당시 법무장관이었던 황교안 대표, 이주영 전 해양수산부 장관, 남재준 전 국정원장 등도 거론됐습니다.


이런 발표에 대해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고 썼습니다.


이 발언에 대해 비난이 커지자 차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과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분들께 머리 숙여 용서를 빈다”며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황교안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흥분한 나머지 감정적인 언어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했다는 것입니다. 그는 반성하는 의미에서 방송 활동 등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하 관련기사에서 계속]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37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Why TV 논평더보기
Why TV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WHY TV 칼럼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