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7 04:21:43
기사수정



국민의힘은 6일 더불어민주당이 권향엽 예비후보 사천 논란과 관련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한 데 반발하며 이재명 대표를 맞고발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언론을 통해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대표 캠프의 '대한민국대전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조직도'를 공개했다.


정광재 대변인은 논평에서 "지난 대선 당시 민주당의 중앙선대위 조직도에 비서실 배우자부실장 권향엽이 선명히 확인된다"며 "이래도 허위사실인가. 가짜뉴스인가. 누구의 명예훼손인지 가려봐야겠다"고 했다.


정 대변인은 "자신들이 만들었던 조직도에 버젓이 비서실 배우자부실장에 이름을 올려놓고선 우긴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 큰 문제는 이를 알면서도 고발까지 한 것이니 명백한 무고죄"라며 "새빨간 거짓말로 드러난 이상 명백히 시시비비를 가려야겠다"고 비난했다.


그는 "금방 들통날 거짓 앞에, 진실을 두고도 허위 사실이라 우기는 무지와 뻔뻔함을 보니, 나중에는 대통령 후보도 아니었다고 할지 모르겠다"고 비꼬았다.


앞서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인 전주혜 의원은 "이재명 대표, 권칠승 수석대변인, 김승원 법률위원장, 서영교 의원을 무고죄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권 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배우자실 부실장으로서 김혜경씨 수행을 했음에도 사천 논란이 일자 '수행한 사실이 없고 수행비서도 아니다'는 식의 거짓 해명을 했다"며 "이 대표를 비롯한 권 수석대변인, 김 법률위원장, 서 의원은 이 거짓 해명을 옹호하면서 적반하장 격으로 보도 기자와 한 위원장을 고발했다"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8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