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7 06:19:27
기사수정



교육부가 전국 40개 의과대학에 휴학 요건 등을 따져서 의대생들의 동맹휴학이 승인되지 않도록 학사관리를 엄정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교육부는 16일 오후 3시 오석환 차관 주재로 전국 40개 의대 교무처장이 참석하는 온라인 긴급회의를 열고 의대생들의 단체 행동과 관련한 대학 측의 학생지도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전날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는 집단행동을 결의하고 수일 내 동맹휴학 참여율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의대협은 전날 밤 긴급 회의를 갖고 오는 20일 동시에 휴학계를 내기로 결정했다.


회의에서 교육부는 대학 차원의 상황대책반 등을 구성해 긴밀한 협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의대생들의 휴학 신청과 관련해 요건과 처리 절차를 준수해 동맹 휴학이 승인되지 않도록 학사관리를 엄정히 해달라고도 주문했다. 또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설명과 지도를 실시해 집단행동 분위기 확산을 막도록 당부했다.


의대 학생들의 단체 행동을 신속히 파악해 대응할 수 있도록 '국립대병원 및 의과대학 상황대책반'을 구성하고, 전국 40대 의대를 포함한 비상연락체계를 가동해 학생 동향과 대학 조치를 상시 점검하고 있다는 점도 대학 측에 안내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7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