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7 11:50:28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이 7일 서은숙 최고위원을 부산 진구갑에, 복기왕 전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을 충남 아산갑에 각각 단수 공천했다.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24개 지역에 대해 단수 공천을 결정하고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대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24명 모두 원외 인사다.


서울 강남갑엔 김태형 전 한국해양대 교수를 공천했다. 강남갑 현역은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이나 태 의원이 서울 구로을(윤건영 의원) 출마를 선언함에 따라 김 전 교수는 새 인물과 맞붙을 전망이다.


서 최고위원은 부산 진구갑 본선 출전을 확정지었다. 진구갑 현역은 국민의힘 5선 서병수 의원이나 서 의원은 부산 북구강서구갑으로 지역구를 바꿔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현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과 최택용 민주당 전 대변인도 부산 동래구와 부산 기장군 공천권을 각각 확보했다. 복 전 비서관은 충남 아산갑에서 단수 공천 받았다. 아산갑 현역은 이명수 국민의힘 의원이다.


대구 4곳도 단수 공천이 결정됐다. 동구갑(신효철)·북구을(신동환)·수성구갑(강민구)·달서구갑(권택흥) 등이다.


울산에선 오상택 전 국가안보실 행정관이 중구, 이선호 울산시당위원장이 울주군 공천권을 각각 따냈다.


경기 여주양평군에선 최재관 전 대통령실 비서관이, 이천시에선 엄태준 전 이천시장이 본선 진출한다.

 

이외에도 충북 1곳(보은군옥천군영동군괴산군 이재한), 강원 2곳(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 한호연·홍천군횡성군영월군평창군 허필홍), 경북 3곳(포항시북구 오중기·구미시갑 김철호·상주시문경시 이윤희), 경남 5곳(창원시성산구 허성무·창원시마산합포구 이옥선·창원시마산회원구 송순호·진주시을 한경호·거제시 변광용) 등이 단수 공천지로 결정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7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