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29 12:43:53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김종국 기아 타이거즈 감독이 지난 2023년 3월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열린 `2023 KBO 미디어데이`에서 각오를 말하고 있다


검찰이 프로야구 구단 'KIA 타이거즈' 김종국 감독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 장정석 전 단장도 함께 구속심사를 받게 됐다.


29일 서울중앙지검 중요범죄조사부(부장검사 이일규)는 장 전 단장과 김 감독에 대해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수사의뢰 사건 및 해당 사건 수사 중 추가로 확인된 배임수재 등 혐의로 지난 24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오는 30일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다.


검찰은 지난해 11월 장 전 단장의 주거지 등 2~3곳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수사 과정에서 김 감독에 대한 혐의점도 포착된 것으로 전해졌다.


KIA는 전날(지난 28일) "지난 25일 김 감독이 수사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 감독으로서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해 직무정지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앞서 장 전 단장이 KIA 타이거즈 소속 포수였던 박동원(현 LG 트윈스)씨와 프리에이전트(FA) 계약 협상 과정에서 리베이트를 요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7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