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0 22:41:21
기사수정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1일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경북(TK) 지역을 찾는다. 12일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구 달성군 사저를 방문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10일 윤 당선인의 TK행에 대해 "지난 선거운동 기간 중 국민께 드렸던 '당선된 이후 다시 찾아뵙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한 행보"라며 "대구·경북 지역민들을 먼저 찾아뵙고 대통령 당선인으로서 '대국민 업무보고'를 드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인수위에 따르면 윤 당선인은 11일에는 안동을 포함한 경북 지역 4개 도시, 12일에는 대구를 방문한다.


특히 대구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새 정부 출범을 앞둔 윤 당선인에게 박 전 대통령이 어떤 메시지를 전할 지 주목된다.


윤 당선인은 2016년 국정농단 사건 당시 최순실 특검 수사팀장을 맡은 바 있다. 문재인 정부 서울중앙지검장 시절엔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중형을 끌어낸 바 있다.


앞서 윤 당선인은 지난달 24일 서일준 인수위 행정실장을 박 전 대통령 사저로 보내 박 전 대통령에게 퇴원 축하 난을 건네며 방문 계획을 전했다.


윤 당선인은 같은날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통령의) 건강이 회복돼 사저로 가시게 돼 다행"이라면서 "내주부터 저도 지방을 가볼까 하는데, 퇴원하셨다니까 한번 찾아뵐 계획을 가지고 있다. 건강이 괜찮으시다면 찾아뵐까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박 전 대통령의 5월 10일 대통령 취임식 초청 여부에 대해서도 "원래 전직 대통령이 다 오시게 돼 있지 않나"라고 반문하며 "당연히 (초청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12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