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8 23:41:25
기사수정


▲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은 18일 각 인수위원들에게 "위원들은 개별적 의견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마친 후 전체회의에서 "언론에서 의견을 물을 때 저나 대변인에게 넘겨줬으면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예전 예를 살펴보니 위원들이 개별적으로 검토된다고 그런 말만 해도 정책들이 변경·폐기되거나 사회적으로 혼란이 많았다"며 "이 점을 명심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안 위원장은 완곡한 화법을 사용했지만 최근 대통령 집무실 이전 등을 놓고 인수위 안팎에서 잡음이 불거지면서 혼란이 가중되자 안 위원장이 직접 나서 경고성 발언으로 인수위 다잡기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오늘이 취임 53일 전"이라며 "우리에게 남은 시간이 53일밖에 없다. 그래서 토요일, 일요일을 포함해 휴일 없이 일해야 할 듯하다. 밤새워야 한다는 각오를 가지고 저도 함께 열심히 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50여일동안 우리나라 국정과제와 철학을 정비하는 게 쉬운 게 아니다"라며 "부처 보고사항들이 굉장히 많은데 첫 주에 보고를 완료하고 나머지는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시간적으로 가능한 스케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정말 꼭 필요한 국정비전과 과제를 정리해야 한다"며 "기획조정 분과에서 지침을 만들어서 분과별로 안내할 것"이라고 했다.


안 위원장은 또 "부처 공무원들이 보고하러 오실텐데,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면 좋겠다"며 "언론에 인수위는 점령군이 아니다, 그렇게 말씀을 드린 바 있다. 함께 일하는 새정부를 이끄는 동료 아닌가. 그런 마음으로 일해주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한편 안 위원장은 이날 전체회의가 끝난 뒤 경제1분과 최상목 간사와 신성환 위원, 김소영 위원, 신용현 대변인과 함께 인수위원장실에서 첫 오찬 겸 업무회의를 진행했다. 안 위원장은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장을 겸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위기 속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와 피해를 입은 국민들을 돕고 향후 새로운 팬데믹 상황에도 충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 지출구조조정 등 재정의 효율화를 통해 재정의 안정성과 지속가능성을 충분히 확보하는 방안도 협의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1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