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6 21:39:26
기사수정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은 16일 국회부의장 및 상임위원장 후보자 선출 선거 후보등록을 마감했다.


국회부의장 후보자에는 당내 최다선인 5선 정진석 의원이 단독 입후보했다.


국회상임위원장 후보자에는 3선 의원들 간 상호조정을 통해, 정무위원장은 윤재옥 의원, 교육위원회는 조해진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박대출 의원이 지원했다.


환경노동위원장은 이채익 의원, 국토교통위원장은 이헌승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이종배 의원이 각각 단독으로 입후보했다.


다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에는 4선의 홍문표 의원과 3선 김태흠 의원이 입후보해 경쟁이 불가피하게 됐다.


당선자 결정 방식은 단독 후보의 경우 오는 18일 의원총회에서 찬반투표 없이 만장일치 박수로 추대할 예정이며, 복수 후보의 경우 경선을 통해 선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9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