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7 16:05:22
기사수정


▲ [사진=NHK News]


일본의 경제보복이 심화되는 가운데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당·청 연석회의가 16일 더불어민주당의 이해찬 대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최재성 일본경제보복대책특별위원장 등 당·청 고위간부들이 참석하여 연석회의를 가졌다.


연석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는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에 맞서 범정부적으로 모든 가용자원을 총동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그러나 구체적인 계획이나 대응방안은 내놓지 않은 채 원론적인 말만 되풀이 하여 알맹이 없는 속빈 강정과 다름없는 당·청 연석회의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날 참석한 당·청 고위인사들은 국회에서 '일본 수출 규제 대응 당청 연석회의'라는 명칭만 들어도 거창한 연석회의를 열고 한국 기업의 대체 수입처 확보 등 기업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회의에 참석한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전하고 있다.


조 의장은 당·청 협의 후에 가진 브리핑에서 “이번 일이 한국의 경제 체질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했다.”고 말했다.


당·청은 또, 일본 정부의 무역 보복 초치의 의도 및 배경에 대해 “한일 과거사 문제, 한국 경제 발전에 대한 견제, 남북관계 진전과 동북아 질서 전환 과정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했다.


그는 또 이번 사태의 장기화가 한·일 모두의 미래에 결코 바람직하지 않으며, 향후 일본의 추가 조치 등 모든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다고 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번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일본을 비롯한 주변국과의 외교 협상, 국제 공조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총력을 다 하기로 했다.


당·청은 이를 위해 우리의 정치, 경제, 사회의 모든 역량이 한 목소리로 대응하는 것이 절실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전했다.


우리는 여기에서 또 한 번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의 민낯을 본다.


도대체가 극일할 대책이나 대응방안 등이 전혀 없는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원론적인 발표는 당·청 고위인사들이 굳이 연석회의를 열지 않아도 당이나 청와대 대변인 발표로도 족하다.


지금 일본으로부터 공격받는 상황에서 극일 방안과 대책 그리고 외교적 협상 전개 방안과 피해 기업 등의 보호방안, 대국민 협조 방안 등은 아예 묻어두고 오로지 기업의 희생과 국민들의 감성을 이용한 반일 선동과 국민의 일본제품 불매운동 등을 자극 선동하기 위한 보여주기식 당·청 기획에 의한 회의에 불과하다.


이런 알맹이 없는 회의를 하려고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는 데도 당과 청와대 고위인사들이 시간만 낭비하는 그런 회의를 하고서도 브리핑을 통해 자랑스럽게 발표하다니 낯이 두꺼워도 너무한 것 아닌가?


문재인 정권이여!
더불어 민주당이여!


아무런 대응 방안도 없는데 무엇으로 싸워서 극일 하겠다는 것인가?


옛말에 말이 많은 사람은 쓸 말이 적고, 말로 떡을 하면 전체가 먹고 남는다고 했다.


대통령은 마치 자신이 12척의 배로 극일하여 일본을 무역 전쟁에서 패퇴시키겠노라고 허장성세를 부리고 있고, 참모들과 더불어민주당의 주구들은 금모으기 운동 등을 입에 담으며 반일 감정을 조장하고 선동하고 있다.


정말로 문재인 정권은 일본을 이길 자신은 있는 것인가?


지금 일본과의 싸움에서 대승을 거두고 대한민국을 반석위에 올려 놓을 수 있는 12척의 전함이 있기는 한 것인가?


제발 쓸데없는 호기 부리지 말고 대통령이 아베를 만나 결자해지 하라!


그리고 대책없는 거창한 당·청 연석회의는 국민 선전선동 행위에 불과하다.
그보다 극일할 방안이나 내놓고 큰소리치는 것이 우선이다.


자유한미연합 상임대표 송 재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42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송재영 객원 논설위원 송재영 객원 논설위원의 다른 기사 보기
  • 전,한국검경신문사 보도본부장 겸 논설위원장
    전,새한신문(현,새한일보사 )부사장
    전,소셜네트웍기자협회 고문
    현,국제언론인클럽,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 논설위원 등재
    고정칼럼:송재영의 우이독경
    전,4대개혁추진국민운동 본부장
    전,국민행복당 중앙당 초대사무총장.
    현,자유한미연합 상임대표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최신 기사더보기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