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5 11:31:11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김명원 기자 = 박민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2차관)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브리핑을 하고 있는 모습.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의료개혁과 관련해 유연하고 포용적이면서도 원칙을 지키며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을 열고 "정부는 유연하고 포용적이면서도 원칙을 지키는 흔들림없는 자세로 의료개혁을 추진해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전날 전병왕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브리핑을 할 땐 "정부는 의료개혁을 속도감있게 이행하기 위해 각 계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국민 여러분께서 겪고 계신 불편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는데 이날 '유연'과 '포용적'이라는 표현이 추가된 것이다.


전날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은 전공의 이탈 이후 처음으로 대화를 나눴다.


박 차관은 "대통령, 총리, 장관에 이르기까지 의료계와의 진정성 있는 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의료계에서도 이제 집단행동을 멈추고, 대화의 자리로 나와와 기탄없이 논의해 나갈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부는 의료개혁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위해 대통령 직속 의료개혁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있으며 3일 병원협회, 4일 환자단체로부터 위원 구성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전날에는 의대 교육 지원 TF 회의를 통해 지역별 전공의 정원 배정 방향을 논의했다. 현재 비수도권의 의대 정원 비율은 전체 의대 정원의 66%이며, 2025학년도 정원 배정 이후에는 72.4%까지 올라갔다. 단 비수도권 전공의 정원은 전체 정원의 45%에 불과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83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