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6 06:53:58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회동을 하기 위해 28일 서울 종로구 한 음식점으로 들어서고 있다


노무현재단 이사장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15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양문석 경기 안산갑 후보의 '노무현 불량품' 막말 논란에 대한 조치를 요구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양 후보 사태를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양 후보가 과거 노무현 전 대통령을 '불량품'으로 지칭한 데 대해 "당이 상황을 직시하고 적절한 조치를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며 "당에 이 같은 의사를 직접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양 후보는 언론연대 사무총장 시절인 2008년 5월 13일 미디어스에 실은 '이명박과 노무현은 유사불량품'이란 제목의 칼럼에서 노 전 대통령을 불량품에 비유했다. 양 후보는 칼럼에 "한미 자유무역협정을 밀어붙인 노 전 대통령은 불량품"이라고 썼다.


양 후보는 '미친 미국소 수입의 원죄는 노무현'이란 또 다른 칼럼에선 "낙향한 대통령으로서 우아함을 즐기는 노무현 씨에 대해 참으로 역겨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적었다.


이외에도 노 전 대통령 지지자을 "기억상실증 환자"라고 칭하는 등 노 전 대통령에 대해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됐다.


지방 현장 유세 중인 이재명 대표는 이날 양 후보와 관련한 취재진 질문에 답변을 피하며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이 대표는 양 후보 논란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여러분 반갑다. 긴 시간 함께 해줘서 고맙다. 울산 시민 여러분들이 잊지 말고 행동해 윤석열 정권의 무도한 폭정을 멈춰달라"며 동문서답했다.


한병도 전략기획위원장은 같은 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논란과 관련 "아직 확인을 하지 못했다. 확인해보겠다"며 말을 아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8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