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동훈 "이재명 때문에 성남 명예 훼손" - 재건축·대학생 장학금 등 공약 잇따라 - "김은혜·안철수, 통진당 막을 유일세력" - "우리는 성남 누빌 때 이재명은 재판"
  • 기사등록 2024-03-09 04:01:22
기사수정


▲ [성남=뉴시스] 조성봉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금호행복시장에서 시장 상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경기도 성남과 용인을 찾아 총선 표심 공략에 나섰다. 이날 한 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정치적 고향인 성남에서 재건축 공약을 내놓으며 민심에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중앙시장사거리를 방문해 "성남은 대한민국의 역동적 발전을 상징하는 곳"이라며 "그런데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 비리, 백현동 비리 때문에 성남시민의 명예가 훼손됐다"고 말했다.


김은혜·안철수 예비후보와 분당구 재건축 추진 아파트단지를 찾아 "그동안 민주당이 장악해 온 국회를 저희가 탈환해서 성남시민을 위한 재건축 재개발 규제를 획기적으로 풀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걸 획기적으로 풀 일꾼으로 국민의힘에서 내세울 수 있는 최상의 카드를 여러분께 제시했다. 바로 김은혜와 안철수"라며 "저희는 이번 선거에서 통진당화 돼가는 민주당을 막을 수있는 유일한 세력"이라고 호소했다.


그는 "오늘 우리는 성남과 분당을 누비면서 시민과 대화하고 말씀을 드릴 거다. 같은 시간에 이재명 대표는 서초동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며 "어떤 세력이 과연 성남시민의 삶을 개선시키고 성남 시민의 명예를 드높일 세력인지 차분하게, 그렇지만 명징하게 바라봐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금호행복시장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상황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오늘 아침에 보니까 이재명 변호사 공천 대납하듯이 공천하는 것을 넘어서서 정진상씨 변호사까지도 바꿔서 넣었더라"며 "지금 저 공천을 민주당 내부에 있는 사람들조차 정상적인 공천이라 생각하겠나"라고 반문했다.


이 대표가 거주했던 양지마을을 방문한 데 대해선 "일부러 그것을 맞췄다기보다 우연히 이재명 대표께서 법카 배달하고 그 집 근처더라"며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면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정부가 이번에 재건축, 재개발 규제에 있어서 획기적인 규제 완화를 발표하지 않았나"라며 집권여당이 이를 실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분당은) 시민들이 재건축이나 재개발 필요성에 대해 많이 절감하는 지역"이라며 "분당과 성남 지역에서의 재건축은 이번 선거에서 약속을 드리고 성남 시민으로부터 평가를 받겠다"고 밝혔다.


용인 청년들과의 간담회에선 정부가 장학금을 파격적으로 범위를 넓히는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그는 이날 오후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카페에서 청년들을 만나 "장학금을 대폭 파격적으로 범위를 넓히는 (정책을) 정부가 준비하고 있다"며 "찬반이 있을 수 있다. 지금 상황은 예전하고 달리 많은 분들이 대학을 가고 사회 준비 기간이 길어졌기 때문에 그런 정책을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8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