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6 00:13:30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인천 계양구을 공천 면접을 마친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단수추천이 확정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대결에 대해 "이재명 대표가 도망가면 손에 흙 안 묻히고 돌을 치운 것"이라고 말했다.


원 전 국토부 장관은 이날 인천 계양구청 기자실을 방문해 기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원 전 장관은 인천 계양을 출마에 대해 "25년간 경륜이 쌓이다 보니 좀 어려운 곳에 도전을 해서 일회성이 아니라 뿌리를 내려 싹을 틔우고 정치 일을 해내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점에서 국민의힘에 새로운 정치를, 여기를 기반으로 해서 해나가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발전을 위해선 민주당도, 국민의힘도, 중앙정부도, 유정복 시장도 다 활용해야 한다. 근데 그간 빠져있던 카드를 내가 메꿀 수 있는 부분이 실제로 많다"면서 "이 타임에 쓰임새가 많은 계양 발전을 위한 회심의 카드가 원희룡 일 수 있다는 사명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원 전 장관은 명룡대전 이라는 빅매치를 노리고 온 것이 아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저는 정착용으로 온 것이다"면서 "거주지는 동양동에 구했다. 며칠내로 들어간다"고 답했다.


그는 "여기서 교통, 주거, 개발 세가지를 가지고 획기적인 공약들을 내걸 것"이라며 "대신에 김포공항 같은 허무맹랑한 공약이 아니라 선거 때 사기치는 공약이 아니라 정확히 4년 내에 마치겠다"고 자신했다.


원 전 장관은 인천과의 인연에 대해 "21살때 경동 키친아트 6개월 근무하면서 1년 동안 십정동, 석바위에서 인천시민의 한 사람으로 살았다"면서 "당시 노동운동을 하러 왔다. 20대 초반의 젊은 몸으로 인천 짠물은 몸에 다 배어있다"고 소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7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