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5 11:26:44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7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5일 25명의 2차 단수추천 후보자를 발표했다.


현역 의원 중에서는 안철수(경기 성남분당갑)·배준영(인천 중구강화옹진)·윤상현(인천 동구미추홀구을)·정운천(전북 전주을) 의원 등이 경선 없이 공천을 확정지었다.


경기 의정부갑에 공천을 신청한 비례대표 최영희 의원은 현역 의원 중 처음으로 컷오프(공천 배제)됐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25명의 2차 단수추천 후보자를 발표했다. 지역별로는 경기 14명, 인천 5명, 전북 6명이다.


수원은 5개 지역구 중 3개 지역구의 본선 진출자가 확정됐다. 김현준 전 국세청장(수원갑), 방문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수원병), 이수정 경기대 교수(수원정) 등이 단수 후보로 결정됐다.


나홀로 공천을 신청한 안철수 의원은 경기 성남분당갑 후보로 확정됐고, 김종혁 당 조직부총장(고양병), 최기식 전 당협위원장(의왕과천) 등이 공천장을 받았다.


경기 의정부갑에 공천을 신청한 최영희 의원은 현역 의원 중 처음으로 컷오프됐다. 이 지역에는 전희경 전 대통령실 정무1비서관이 공천을 확정지었다.


인천은 현역인 배준영(중구강화옹진), 윤상현(동구미추홀구을) 의원이 단수 추천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역인 인천 계양을에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공천을 확정지으면서 '명룡대전'이 성사될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2차 단수추천 후보자 명단.


◇경기(14명)

▲김현준(수원갑) ▲방문규(수원병) ▲이수정(수원정) ▲장영하(성남수정) ▲윤용근(성남중원) ▲안철수(성남분당갑) ▲전희경(의정부갑) ▲최돈익(안양만안) ▲임재훈(안양동안갑) ▲전동석(광명을) ▲김종혁(고양병) ▲최기식(의왕과천) ▲곽관용(남양주을) ▲조광한(남양주병)


◇인천(5명)

▲배준영(중구강화옹진) ▲심재돈(동구미추홀구갑) ▲윤상현(동구미추홀구을) ▲정승연(연수갑) ▲원희룡(계양을)


◇전북(6명)

▲양정무(전주갑) ▲정운천(전주을) ▲김민서(익산갑) ▲문용희(익산을) ▲최용운(정읍고창) ▲강병무(남원임실순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78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