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29 05:57:54
기사수정


▲ [의정부=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아 상인과 인사나누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JTBC가 윤석열 대통령 발언을 자막으로 잘못 기재해 사과했다.


강지영 앵커는 28일 '뉴스룸'에서 "지난 25일 JTBC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재래시장 방문 영상에서 윤 대통령의 발언을 '배추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재확인 결과 해당 발언은 '매출 오르게 많이 힘껏 뛰겠습니다'였다"며 "현장음과 섞인 발언을 옮기는 과정에서 담당자 실수가 있었다. 온라인 영상물은 보다 꼼꼼한 확인 절차를 거치겠다. 시청자 와 관계자들께 혼선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당시 윤 대통령은 경기 의정부제일시장을 방문, 상인들을 격려했다. 허위 자막이 들어간 영상이 퍼지자, 윤 대통령이 '물가를 올리겠다'고 발언했다는 내용의 가짜뉴스가 확대·재생산됐다. 김재연 전 전 통합진보당 의원, 하헌기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등 야당 인사들도 윤 대통령을 비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국민의힘은 "영상 내용과 전후 맥락에 비춰봤을 때 단순 실수로 보기 어렵다. 의도적 자막 조작이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7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