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8 12:35:41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북한 조선중앙TV가 7일 김여정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담화를 보도하며 인민군 기만작전 영상을 공개했다. (조성중앙TV 캡쳐)


통일부는 한국 군이 포 사격 소음으로 오인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일부러 폭약을 터트렸다는 북한 측 주장과 관련해 "북한이 그동안 사실관계를 왜곡해서 억지 주장을 변명했던 사항들은 워낙 많았다"고 밝혔다.


8일 구병삼 통일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낸 담화에 대해 "군 당국에서 밝힌 입장 그대로, 수준 낮은 대남 심리전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일방적으로 9.19 군사합의를 파기한다고 선언한 북한은 5일부터 사흘 연속으로 서북도서 일대에서 포 사격을 했다.


7일 김 부부장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개한 담화에서 5~6일 이틀 연속으로 북한이 포 사격을 진행했다는 한국 합참의 발표는 북한의 기만 작전이 성공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김 부부장은 "우리 군대는 해당 수역에 단 한발의 포탄도 날려보내지 않았다"며 "우리 군대는 130㎜ 해안포의 포성을 모의한 발파용 폭약을 60회 터뜨리면서 대한민국 군부깡패 무리들의 반응을 주시했다"고 밝혔다.


합참이 폭약 터지는 소리를 포성으로 오판했다는 것이다.


북한 조선중앙텔레비전은 같은 날 밤 기만작전 폭약 발파 장면이라며 44초 분량의 동영상을 내보내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7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