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02 02:05:13
기사수정


▲ [스톡홀름(스웨덴)=AP/뉴시스]스웨덴을 방문 중인 마이클 매콜 미 하원 외교위원장(왼쪽)이 1일 스톡홀름에서 토비아스 빌스트룀 스웨덴 외무장관이 지켜보는 가운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러시아와 중국 지도자 사이의 파트너십이 매우 걱정스러우며 2차대전 이후 유럽과 태평양에 이처럼 큰 위협은 본 적이 없다고 마이클 매콜 미 하원 외교위원장이 1일 말했다.

 

스웨덴을 방문 중인 매콜 위원장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간 동맹은 자유세계에 매우 큰 도전"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든 미 행정부는 시진핑 주석의 중국 정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전쟁 노력을 지지하면 불특정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 정보 보고서는 러시아 세관 자료를 바탕으로 중국이 러시아에 우크라이나에서 사용되는 군사용 장비를 제공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지만 이에 따라 미국의 보복에 나설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중국은 러시아로부터 석유와 가스 구매를 강화, 미국과 유럽, 일본이 러시아 에너지 구매 대부분을 중단한데 따른 러시아의 손실을 상쇄하도록 도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6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