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09 04:21:10
기사수정


▲ [제네바=AP/뉴시스]유엔 산하 기구가 7일(현지시간) 휴머노이드 로봇이 질문을 받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AI)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유엔 산하 기구가 7일(현지시간) 휴머노이드 로봇이 질문을 받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AI)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유엔 산하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진행한 한 행사에서 9대의 휴머노이드 로봇들을 데려다 놓고 취재진의 질문을 받았다.


주최 측은 로봇 공학의 능력과 한계를 보여주고, 이런 기술들이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인간과 기계의 협력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이날 로봇들은 간호사, 가수, 화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는것으로 소개됐다. 의료용 로봇 그레이스는 간호사 유니폼을 입고 등장했고, 데스데모나란 이름의 로봇은 록 스타 복장을 하고 나타났다.


로봇들은 제작자에게 반항할 생각이 있는지 등 기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했다. 로봇들은 로봇이 인간보다 더 효율적인 지도자가 될 수 있으나, 인간의 직업을 빼앗거나 반란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최 측은 로봇들의 답변이 얼마나 미리 프로그래밍된 것인지 등을 명시하진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5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