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04 13:03:06
기사수정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박악관에서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회담을 가졌다. [사진=백악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면서 러시아에 대해서는 압박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숄츠 총리의 방문을 환영하고, 미국과 독일간 강력한 양자 관계를 재확인했다.


두 정상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주년을 맞아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보·경제·정치·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우크라이나 국민들과 세계적인 연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뜻을 모았다.


두 정상은 필요한 만큼 러시아의 침략에 대해 비용을 부과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두 정상들은 다른 글로벌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고 백악관은 전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회담 모두 발언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독일의 지원이 "결정적이었다"면서 "독일은 중요한 군사적 지원 외에도 우크라이나인들의 사기를 북돋았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독일이 국방비를 늘리고 러시아산 에너지로부터 벗어나려는 노력을 해왔다며 "그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안다.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했다.


숄츠 총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으로 인해 평화가 매우 위험한 위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매우 중요한 해"라며 "우리가 시간이 얼마가 걸리든 필요한 만큼 우크라이나와 함께 머물 준비가 돼 있다는 메시지를 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두 정상은 이날 회담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 문제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고 CNN은 전했다. 미국 정부 고위 관계자는 "이번 회담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두 정상이 우크라이나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율할 수 있는 기회였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4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