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05 13:20:17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주호영(왼쪽)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회동을 위해 각각 들어서고 있다.


 여야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기간을 10일 늘려 오는 17일까지 진행키로 합의했다.


5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국정조사 10일 연장, 이를 의결하기 위한 본회의는 6일 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기간을 1월17일까지 10일 연장하기로 했다"고, 박 원내대표는 "기간 연장 처리를 위해 1월6일 오후 2시 본회의를 열어 의결키로 했다"고 말했다.


여야는 3차 청문회 및 청문회 증인 채택 문제를 두고 견해차를 보여 왔다고 전해진다. 여야 대립 속 기간 만료 가능성까지 제기된 상황에서 막판 타결이 이뤄졌다.


양당 원내대표 차원 협의에선 우선 국정조사 기간 연장 부분을 합의한 것으로 보인다. 청문회 증인 관련 세부 논의는 국조특위 수준에서 후속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박 원내대표는 "3차 청문회 증인을 누구로 할 건지나 언제 열건 지, 재발 방지 대책을 위한 공청회는 언제 열건 지, 보고서 채택은 어떻게 할 건 지는 특위 차원에서 논의하는 게 마땅하다"고 했다.


한편 이날 회동에서 여야 대립점 중 하나인 1월 임시국회 개회 문제에 대해선 합의가 이뤄지지 못한 것으로 관측된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으로부터 임시국회를 열어 현안을 처리하잔 요청이 있었다"면서도 "1월9일부터 바로 이어 임시 국회를 소집하는 덴 동의할 수 없단 뜻을 전했다"고 언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38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