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25 남침 69주기] 북한의 6·25 전쟁 납북 범죄 규탄대회 열린다 - 서울파이낸스빌딩 앞에서 청와대 분수대 앞까지 납북 퍼포먼스도 펼쳐 - 납북피해 3세대, 국회의원 이언주와 일반시민 참여 - "전시납북피해 국민들에 생생히 알리고 고발하는 계기 될 것”
  • 기사등록 2019-06-24 12:40:25
  • 수정 2019-06-24 20:45:06
기사수정


▲ 6.25당시의 38산 [사진=Why Times DB]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이사장 이미일)는 6·25남침 69주기를 맞이하여 2019년 6월 25일 오후 12시 30분부터 3시까지 6·25전쟁 동안 10만 남한민간인을 불법으로 납치한 북한의 전쟁범죄를 규탄하는 행사를 가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북한의 전쟁범죄인 민간인 납치에 대해 규탄하고, 북한의 범죄행위에 대한 법적 책임을 요구한다. 또한 사랑하는 가족을 강제로 포승줄에 묶어 북한으로 끌고 가는 당시 상황을 생생히 재연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북한 납치 범죄의 반인륜적 행위를 알리고, 납북피해자의 애환과 고통을 함께하는 계기를 가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1950년 사랑하는 남편을 납북으로 잃고 70년이 다 되도록 납북된 남편을 기다리며 어느새 백발노인이 된 초대 납북피해가족회 임원이자 생존 증인인 납북피해 1세대 김복남(98세) 여사와 할아버지를 납북으로 잃은 3세대 손녀들과 국회의원 이언주 그리고 일반시민들도 함께 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북한은 사전 계획 아래 6·25남침 도발 직후 주로 3개월간 자택까지 찾아가 사회지도자와 지식인들을 비롯한 청장년층의 남한 민간인 10만여 명을 점령한 전 지역에서 불법적으로 납치했다. 이러한 통계는 전쟁 중 발생하는 불가항력적 일반 피해와는 그 양상이 확연히 구분되는 전쟁범죄에 해당한다.


북한은 불법 납치한 민간인을 북한으로 끌고 가는 도중, 또는 북한으로 납치한 이후에도 집단 살해하는 등 온갖 극악무도한 만행을 자행했다. 북한은 천인공노할 반인륜범죄에 대해 6·25 남침을 도발한 지 70년이 다 되어 가지만 전시납북범죄에 대해 시인도 사죄도 하지 않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쟁 이후에도 전 세계에서 민간인 납치 범죄를 계속하고 있으며, 북한 주민들을 노예화하여 일상적으로 폭력을 휘두르고 있다.


이미일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북한에 의한 반인륜 범죄이자 끝나지 않은 비극인 전시납북피해를 국민들에 생생히 알리고, 북한의 불법행위를 국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으며 “앞으로도 전시납북범죄가 해결될 때까지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행사 후 가족회는 청와대 민원실에 ‘북한의 6·25전쟁납북범죄를 규탄하고 정부차원의 납북범죄 해결을 요구하는 내용의 결의문’을 전달할 것이다. 이어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와 문재인 하야를 위해 단식 중인 전광훈 목사를 방문할 예정이다.

다음은 이날 행사에서 채택될 결의문 전문이다.


북한에 의한 6·25 남침 전쟁의 총성이 멈춘 지 올해로 66년째다. 그러나 북한에게 사랑하는 가족을 빼앗긴 우리 납북피해 가족들은 아직도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죽음의 납북 길로 끌려간 사랑하는 가족의 안부조차 알 수 없는 기막힌 고통 때문에 우리 납북피해 가족들은 누구보다 전쟁을 싫어하며 진정한 평화를 학수고대한다. 그러나 진정한 평화란 전체주의 세습독재자 김정은과의 대화로 실현되는 것이 아니라 전쟁납북자들이 가족과 조국의 품으로 귀환하고 북한의 반인도적 전쟁 범죄행위에 대한 응당한 법적 조치가 선행되어야만 가능한 것이다.


8.15 해방 후 38선 이북에서 신속하게 진행된 공산화 과정에서 공산주의자들은 반대자들을 대거 숙청했고, 북한 주민의 자유와 재산을 빼앗는 등 폭압적 방식으로 정권을 수립했다. 이로 인해 상당수의 주민들이 월남하여 북한의 인적자원이 고갈되자 북한은 6·25 기습남침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사회지도층, 지식인을 비롯한 민간인 10만 여명을 납북했다. 전시 민간인을 폭력적 방법으로 납치한 행위는 명백한 전쟁범죄와 반 인도범죄다. 이후 북한은 납북 범죄행위를 철저히 부인, 은폐함으로써 현재까지도 책임을 회피해 오고 있다.


문재인 정부는 북한에 의한 반인도적 범죄는 외면한 채 위장 평화에 취해 전 세계 유례없이 잔혹하고 악질적인 독재자 김정은과 관계 개선에 힘쓰고 있다. 문재인 정부는 북한과의 관계 개선 이전에 북한에 의한 자국민의 범죄 피해문제해결과 대한민국과 전 세계를 위협하는 북한 핵 폐기를 이끌어내는 것이 우선적 과제임을 인식해야 한다. 특히, 북한은 이제라도 전쟁 중 민간인을 납치한 범죄에 대해 시인하고, 피해자에 사죄하며 범죄에 대해 법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 납북피해가족들과 ‘북한의 6·25전쟁 납북 범죄 규탄대회’ 참가자 일동은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첫째, 10만 전시 납북범죄를 은폐하는 북한 악마 김정은 끝장내자!

둘째, 북한 김정은은 전시 납북범죄 시인, 사죄하라!

셋째, 6·25납북범죄자 북한정권에 법적 책임 물어 처벌하자!

넷째, 문재인은 전쟁범죄 세습독재자 김정은과 위장 평화 쇼를 중단하라!

다섯째, 6·25전쟁 납북피해자를 외면하는 문재인 쫓아내자!


2019년 6월 25일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4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