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17 21:38:18
  • 수정 2021-09-18 19:13:14
기사수정


▲ 국민의힘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장동 게이트 진상조사 TF` 위원들이 16일 경기 성남시 대장동을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뉴시스]


성남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둘러싸고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야당의 공방이 17일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이 지사 측이 김기현 원내대표와 일부 언론을 고발하겠다며 으름장을 놓자, 이 지사를 국정감사 증인으로 신청한 국민의힘은 이 지사를 향해 국정감사장에 나오라고 맞받았다.


이재명 캠프 전용기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면책특권에 기대어 대장동 공영개발 관련 가짜뉴스 살포에 앞장서는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거듭된 허위보도로 여론을 호도하는 조선일보를 비롯한 종편 등의 언론, 모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을 검토한다"고 밝혔다.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을 지낸 유동규 전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캠프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주장을 문제삼은 것이다.


전 대변인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유동규씨는 이재명 캠프에 소속돼 있지 않다"면서 "하지만 조선일보를 비롯한 종편 등의 일부 언론은 김 원내대표의 발언을 검증 없이 받아쓰며 가짜뉴스를 확산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재명 후보는 이미 대장동 공영개발에 대한 어떤 수사도 받겠다고 공언했다. 한 톨 먼지조차 없기에 모든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것"이라며 "야당과 일부 언론도 책임을 회피하지 말라. 유동규씨가 캠프 구성원이라고 허위주장을 한 김 원내대표와 이를 받아쓴 일부 언론, 그리고 이재명 후보 아들과 이한주 정책본부장의 친형제가 연루되어 있다는 허위보도 모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 검토하겠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이재명 캠프 측이 제1야당 원내대표를 고발하겠다며 겁박하고 있다"며 "엉뚱한 소리 하지 말고, 지체 없이 국정감사장에 나오겠다는 답을 내놓기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응수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유동규 씨 관련해서는 지난 황교익 경기관광공사 내정 논란 당시에 캠프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이낙연 캠프 측의 주장이 보도된 바 있다. 가짜뉴스라면 그 당시에는 왜 반박하지 않았던 것인가"라며 "이재명 캠프의 '가짜뉴스' 기준은 그때그때 다르다는 것을 스스로 고백하는 것일 뿐"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전형적인 본질 흐리기 수법이다. 이 캠프 측이 이러한 얕은 수를 쓰는 이유는 감추어진 더 큰 진실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대장동 게이트가 바로 그것"이라며 "이 지사가 대장동 게이트 의혹 앞에 진정 떳떳하다면 국정감사 증인으로 나오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압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9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