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7 21:24:13
기사수정


▲ 강용석 변호사 [사진=뉴시스]


경찰이 유튜버 김용호씨에 이어 김세의 전 MBC 기자, 강용석 변호사 등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출연진 3명을 차례로 체포했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오전부터 강 변호사, 김 전 기자, 김씨 등 가세연 관계자들의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했다. 이 중 김씨는 오전 중 자택 앞에서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각각 자택에 있던 강 변호사와 김 전 기자 등은 계속 영장 집행에 불응하며 경찰과 대치를 벌였다. 이에 경찰은 강 변호사는 오후 7시59분께, 김 전 기자는 7시46분께 자택의 문을 강제로 개방한 후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들 3명을 상대로 사이버 명예훼손, 모욕 등 10여건의 사건이 접수돼 수사를 벌여왔으나 이들 모두 경찰의 출석 요구에 불응해 체포영장을 집행했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피의자들에게 10여 차례 출석을 요구했음에도 이에 불응해 판사가 발부한 체포영장에 의해 집행을 완료했다"며 "향후 피의자 조사 등 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앞서 가세연 관계자는 이날 유튜브 채널에 "김세의, 강용석 잡으러 강남경찰서 체포조 20명 동원"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경찰이 체포영장을 집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김 전 기자도 동일한 유튜브 채널에 명예훼손 혐의 관련 경찰의 체포영장 집행 사실을 알리면서 "도대체 누구의 명예훼손 사건이었을까요? '조국 딸'과 '이인영 아들'에 대한 명예훼손 사건"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9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