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7 08:35:01
기사수정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 관련 현안 질의를 위한 전체회의에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6일 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한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가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의 첫 통화 내용 일부를 의도적으로 누락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윤석열 캠프 종합상황실장인 장 의원은 이날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해당 매체와 김웅 의원은 전날인 9월 1일 최초로 통화했지만, (이 매체가) 이 통화내용은 의도적으로 보도하지 않았다"고 문제를 제기하며 녹취록을 공개했다.


장 의원이 공개한 4분35초 분량의 통화 녹취록(9월1일)에 따르면 뉴스버스 기자가 "윤석열 총장에게 요청받고 고발장을 전달했냐"고 묻자 김 의원은 "아니다. 윤 총장하고 전혀 상관이 없다"고 답했다.


이어 김 의원은 통화에서 "검찰 쪽에서 제가 받은 것은 아니다"며 "준성이(손준성 검사)와 이야기했는데 그거 제가 만들었다"고 말한 것으로 돼 있다.


김 의원은 고발장을 손 검사가 보낸 것으로 돼 있다는 질문에는 "잘 모르겠다. 준성이한테 제가 한 번 물어봤을 수는 있다. 이게 법리적으로 맞나 이런 것을"이라고 답했다.


장 의원은 "왜 뉴스버스는 이런 9월 1일 통화는 보도하지 않고, 다음날 유도심문을 해서 이렇게 왜곡·날조·공작 보도를 하냐"며 "그러니까 공작이라는 것이다. 뉴스버스는 관련 내용을 다 까라"고 촉구했다. 


앞서 뉴스버스는 지난 2일 김 의원이 자사 기자와의 통화에서 고발장에 '김건희·한동훈' 등이 피해자로 적힌 것에 대해 "검찰이 제게 그쪽(검찰) 입장을 전달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9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