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9 23:02:27
기사수정


▲ [사진=뉴시스]


북한이 한미 연합군사훈련을 비난하면서 "최강의 전쟁 억제력을 부단히 비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9일 북한 외무성은 전날 홈페이지 게시물에서 "얼마 전 미국과 남조선(한국)은 내외의 한결 같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정세 불안정을 더 촉진시키는 합동군사연습을 끝끝내 벌려 놨다"며 비난했다.


이어 연합훈련에 대해 "이번 합동군사연습은 우리 국가를 힘으로 압살하려는 미국의 대 조선(북한) 적대시 정책의 가장 집중적 표현"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번 침략전쟁 연습을 통해 우리는 외부적 위협을 강력하게 견제하고 제거할 수 있는 국가방위력과 선제타격 능력을 계속 강화해야 할 필요성을 다시금 절감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미국은 남조선과 야합해 우리를 겨냥한 위험천만한 전쟁연습을 공공연히 벌려놓음으로써 스스로가 더 엄중한 안보위협에 직면하지 않으면 안 되는 운명을 피할 수 없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날로 가중되는 미국의 군사적 위협을 제압하고 영원히 전쟁 없는 진정한 평화 시대를 안아오기 위해 불법무도하게 날뛰는 적대 세력들에 강대 강으로 맞설 것"이라며 전쟁억제력 비축을 언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9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