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7 09:11:08
기사수정


▲ 북한이 지난 25일 발사한 신형전술유도탄 시험발사를 지도한 리병철 정치국 상무위원 [사진=조선의 오늘 캡쳐]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의 북한의 미사일 시험발사를 유엔 안보리 결의안 위반이라고 지적한 발언에 대해 북한이 27일 “미사일 시험발사는 주권국의 자위권에 속한다”며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북한이 지난 25일 오전 함경남도 함주 지역에서 오전 7시 6분과 25분 잇달아 탄도 미사일 두 발을 발사한 것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각) 진행된 취임 후 첫 기자회견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가 유엔 안보리 대북결의 1718호 위반”이라며 “북한이 긴장 고조를 선택하면 상응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리병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는 27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개한 담화에서 “신형전술유도탄 시험발사는 우리 당과 정부가 국가방위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시한 국방과학정책 목표들을 관철해나가는 데서 거친 하나의 공정으로서 주권국가의 당당한 자위권에 속하는 행동”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리병철은 “자위권에 속하는 정상적인 무기 시험을 두고 미국의 집권자가 유엔 결의 위반이라고 걸고 들며 극도로 체질화된 대(對)조선 적대감을 숨김없이 드러낸 데 대하여 강한 우려를 표한다”고 했다.


리병철은 이어 “미 대통령의 발언은 우리 국가의 자위권에 대한 노골적인 침해이자 도발”이라며 “생각없는 발언을 계속하면 좋지 않은 일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다음은 리병철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담화 전문이다.


[담화전문]


이번에 진행된 신형전술유도탄시험발사는 우리 당과 정부가 국가방위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시한 국방과학정책목표들을 관철해나가는데서 거친 하나의 공정으로서 주권국가의 당당한 자위권에 속하는 행동이다.


우리는 남조선과 미국이 위험한 전쟁연습과 첨단무기반입놀음을 지속적으로 벌리며 상시 조선반도의 군사적위협을 조성하고있는 현 상황에서 우리 국가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하기 위한 철저한 물리적힘을 비축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여있다.


우리 국가의 자위권에 속하는 정상적인 무기시험을 두고 미국의 집권자가 유엔《결의》위반이라고 걸고들며 극도로 체질화된 대조선적대감을 숨김없이 드러낸데 대하여 강한 우려를 표한다.


미국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은 우리 국가의 자위권에 대한 로골적인 침해이며 도발이다.


미국은 핵전략자산들을 때없이 조선반도에 들이밀고 대륙간탄도미싸일을 쏘아올려도 되지만 교전상대인 우리는 전술무기시험도 하지 말아야 한다는것은 강도적 론리이다.


우리는 워싱톤에서 정권이 바뀐 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우리를 가장 중대한 《안보위협》으로 걸고들며 우리 국가의 자주권과 존엄을 건드리는 언행들을 일삼은데 대하여 정확히 잊지 않고있다.


미국의 새 정권의 호전적인 자세는 우리가 어느 길로 가야 하는가를 다시금 가리켜주고있으며 우리에게 우리가 할 일의 정당성을 또 한번 인식시켜주었다.


우리는 결코 누구의 관심을 끌거나 정책에 영향을 주기 위해 무기를 개발하는것이 아니다.


미국이 대양건너 교전일방의 앞마당에서 벌려놓는 전쟁연습이 《방어적》인것이라면 우리도 미국의 군사적위협을 미국본토에서 제압할수 있는 당당한 자위적권리를 가져야 한다.


나는 미국의 새 정권이 분명 첫시작을 잘못 떼였다고 생각한다.


앞뒤 계산도 못하고 아무런 말이나 계속 망탕 하는 경우 미국은 좋지 못한 일을 마주하게 될수도 있다.


우리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잘 알고있다.


우리는 계속하여 가장 철저하고 압도적인 군사력을 키워나갈것이다.

   

주체110(2021)년 3월 26일

평양(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8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