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3 12:54:16
  • 수정 2020-11-13 17:07:20
기사수정


▲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김경선 차관과 이야기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내에서도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에 대한 경질론이 나오고 있다. 이 장관은 최근 국회에 출석해 내년 4월 치러지는 보궐선거를 '전국민 성인지 집단 학습 기회'라고 언급해 거취 논란이 일었다.


13일 민주당에 따르면 당내 진보·개혁 성향 의원 50여명이 민주당 최대 의원 모임인 '더좋은미래(더미래)'의 지난 11일 전체회의에서는 이 장관의 거취에 대한 언급이 나왔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한 더미래 소속 의원은 "이 장관의 발언이 부적절하다. 더미래 차원에서 조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이 장관의 거취에 대해 언급했다고 한다. 다만 더미래 대표인 위성곤 의원이 더 이상 이야기를 진척시키지 않아 이날 회의는 일단락됐다.


하지만 더미래를 비롯해 민주당 내에서도 이 장관에 대한 시각은 곱지 못하다. 여가부가 이 같은 사건 때마다 논란의 중심이 돼 여론의 뭇매를 자초하는 탓이다. 이 장관은 최근 발언뿐 아니라 지난 7월에도 여가부 공식 입장문에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의 성추문 피해자를 '고소인'이라고 표현해 논란이 일었다.


한 여성 의원은 통화에서 "장관의 그 발언(성인지 학습 기회)은 굉장히 부적절하다. 여성가족위원회 회의에서는 장관 때문에 예산심사조차 하지 못하지 않았느냐"며 "인사권자가 있기 때문에 사퇴에 대해 함부로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이 장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이 장관 스스로 사퇴를 결정해야 한다는 의미로 읽힌다.


더미래 소속이자 여가위 간사인 권인숙 의원도 "여당으로서 이 장관을 방어하려고 해도 논리가 없다"는 고충을 주변에 토로했다고 한다.


지난 10일 있었던 국회 여가위 회의는 이 장관의 자질 문제로 예산 심사를 하지 못하고 정회했다.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은 "가해자를 보호하고 피해자를 외면하는 여가부는 존재 의미가 없다"고 질타했다.


민주당 내에서도 비판 발언이 나왔다. 이수진(비례대표) 의원은 "여가부 장관이 발언 당일 사과의 뜻을 밝혔지만, 이후 피해 여성의 일상 회복을 위해 책임지는 모습을 제대로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뉴시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73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