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가부 장관 '집단학습 기회' 궤변…누굴 위해 존재하나" - 국민의힘 "여성 아닌 여당 위한 장관 필요없어" - 국민의당 "뭐가 문제인지도 몰라…해체가 답"
  • 기사등록 2020-11-05 18:20:21
기사수정


▲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공동취재사진)


범야권은 5일 서울·부산시장 재보선을 통해 국민이 성인지 감수성을 집단학습할 수 있다고 발언해 논란이 된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을 향해 "여성가족부가 누굴 위해 존재하냐"며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피해자인 여성의 고통을 보듬고 대변해도 모자랄 여가부 장관이 오히려 여당의 후안무치를 감싸기 위해 '학습기회'라는 황당한 궤변도 늘어놓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황규환 국민의힘 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내고 "명백한 권력형 성범죄에 대해 '수사중인 사건' 운운하며 피하는 것은 물론 막대한 국민 예산을 들여 치르는 보궐선거에 대해 피해자의 아픔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 모양새까지 민주당의 모습을 빼다 박았다"며 "이처럼 죽이 잘 맞는 당정이었나. 여성이 아닌 여당을 위한 장관은 필요없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안혜진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아연실색할 답변을 하고도 이 장관은 뭐가 문제인지조차 모르는 눈치"라며 "더 이상 논할 가치조차 없다. 존속시켜 국민 혈세를 낭비하느니 차라리 해체가 답"이라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과연 여가부 장관의 입에서 할 말인지, 자질과 두 귀를 의심케 한다"며 "여가부 장관이 눈치와 심기를 살펴야 하는 것은 집권여당이 아니라 성폭력 피해 여성과 여전히 성폭력 위험에 노출된 대한민국 여성들"이라고 분명히 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온 국민이 다 알고 있듯이 4월 서울, 부산시장 재보궐선거는 위계에 의한 권력형 성범죄로 인해 치르게 되는 선거다. 무려 838억원의 국민 혈세가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말 그대로 혈세 낭비"라며 "이 장관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장관인가. 자신의 본분이 무엇인지 분명한 입장을 즉각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뉴시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7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