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세분석] 미국 인종 폭동, “중국이 조종하고 지원했다!” - “평화시위 변질 아닌 처음부터 계획된 폭동” - "중국은 범죄집단" 낙인, 공산당 출신 미국내 퇴출 시작 - BLM주모자들, 애초부터 폭력시위 및 폭동 계획
  • 기사등록 2020-10-12 13:33:02
  • 수정 2020-10-12 19:40:37
기사수정


▲ [사진=미국 헤리티지재단]


[미국 인종폭동, “중국 공산당과 연계 됐다” 확인]


미국 사회를 혼돈상태로 빠뜨린 인종폭동과 불법적이고 파괴적인 시위 대부분이 중국 공산당과 연계된 미국내 사회주의 단체들이 주도했다는 폭로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9월 15일, 미국의 유명한 싱크탱크인 헤리티지 재단의 마이크 곤잘레스 선임 연구원이 “‘흑인생명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BLM) 운동 창시자가 이끄는 단체가 중국 공산당과 가까운 단체로부터 돈을 받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을 끌기는 했지만 아예 미국내 인종폭동과 불법시위들이 중국 공산당과 연계돼 기획되고 또 자금 지원 및 조종을 받고 있다는 본격적인 폭로가 이번에 또 나온 것이다.


미국내 반중여론을 이끌고 있는 Epoch Times는 지난 10일, 30년 이상 급진·테러 단체와 이들의 미국 정치권 침투를 연구해 온 정치평론가 겸 영화제작가 트레버 루돈(Trevor Loudon)의 말을 빌어 이같이 보도했다.


루돈은 “인종차별 항의시위를 빙자한 폭동의 배후에 중국의 조종을 받는 ‘자유로 사회주의 기구'(FRSO)와 ‘해방로'(Liberation Road)라는 사회주의 단체가 있다”면서 “이 사회주의 단체들은 중국인들이 주도하는 운동”이고 “이들 단체는 ‘트럼프에 대한 저항세력 건설에 중점을 둔 마르크스주의 기반 사회주의 조직’”이라고 밝혔다.


이 중 ‘자유로 사회주의 기구'(FRSO)는 지난 5월 흑인시위를 촉발시킨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본부를 둔 마르크스-레닌주의 조직으로 마오쩌둥주의를 신봉하는 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방로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에 기반을 둔 마르크스주의 단체로 샌프란시스코 주재 중국 영사관과 ‘중국계 진보협회'(CPA)와 매우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해방로‘라는 조직은 지난 2014년 8월 9일 마이클 브라운 총격 사건 이후 미국 미주리주 퍼거슨에서 2주간 발생한 시위 및 시민 불복종 사태인 ‘퍼거슨 불온사태'(Ferguson unrest)를 일으킨 조직이다. 당시에도 경찰에 대한 불기소처분에 분노하면서 경찰차의 창문을 부수고 돌을 던지는 등 격렬한 약탈 등 폭력사태를 표출하며 시위를 벌였었는데, 바로 이 단체가 이번에 또 ‘흑인생명도 소중하다'(BLM)는 전 미국내 인종폭동을 주도했다는 것이다.


특히, 미니애폴리스에서의 인종폭동은 ‘자유로 사회주의 기구'(FRSO)의 정치서기의 부인인 제스 순딘(Jess Sundin)이 주도해 일어난 것이라고 루돈은 지목했다.


루돈이 제작한 ‘폭동의 주동자’라는 영상물을 보면, 제스 순딘이 자신을 “미니애폴리스 폭동의 주동자”라고 밝히며 경찰서가 불탄 것을 보고 느낀 희열에 대해 자랑스럽게 말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더더욱 경악할만한 사실은 제스 순딘이 “폭력과 약탈, 방화는 처음부터 기획되고 준비된 것이었다”면서 “평화시위였는데 변질된 것이 아니었다”고 주장한 부분이다. 이는 말로는 평화적 시위라고 했던 ‘흑인생명도 소중하다'(BLM)는 운동이 아예 처음부터 폭동을 일으킬 것을 계획하고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루돈은 “미니애폴리스뿐만 아니라 케노샤, 로스엔젤레스 등 다른 도시에서도 벌어진 폭동과 소요사태 역시 이들 단체 소행”이라고 밝혔다.


문제는 이러한 인종폭동이 오래전부터 준비되고 기획되었다는 점이다. 루돈은 “‘자유로 사회주의 기구'(FRSO)의 정치서기인 ’스테프 요렉‘이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하던 날 ‘우리는 4년 내내 거리에 머물며 트럼프를 반대해 국가를 통치 불능상태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폭로했다.


결국 反중국의 선봉에 서 있는 트럼프 대통령의 임무 수행을 방해하고 저지할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反트럼프 운동을 펼쳐왔으며 그러한 연장선상에서 이번 미국내 인종폭동도 기획되고 추진되었다는 것이다.


[“BLM 주도자들, 중국 공산당 지원받고 활동”]


BLM의 정치적 배후로 중국을 지목한 ’트레버 루돈‘은 BLM를 초기에 주도한 알리시아 가르자(35), 패트리스 컬러스(32), 오팔 토메티(32) 등 흑인 단체 조직자들이 모두 중국의 조종을 받고 있는 ’해방로‘라는 조직과 관련된 인물들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한 지난 2015년 한 영상에서 자신들을 “훈련받은 마르크스주의자”라고 소개할 정도로 확실한 좌파이념 소유자로 알려져 있다.


헤리티지 재단의 마이크 곤잘레스 선임 연구원도 지난 9월 15일, “BLM 운동 창시자인 ‘앨리시아 가르자’가 운영하는 단체 ‘블랙 퓨처스 랩’의 웹사이트에 접속해 ‘기부’(donate) 버튼을 클릭하면 ‘중국인 진보 협회’(Chinese Progressive Association·CPA)가 재정적으로 후원하는 프로젝트”라는 설명이 나온다“면서 ”이들이 중국 공산당과 가까운 단체로부터 돈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었다.


197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중국인 진보 협회’(CPA)는 ‘샌프란시스코의 저소득, 노동자 계급 중국계 이민자들을 교육, 조직, 후원해 더 나은 생활을 도모한다’고 설립 목적을 밝히고 있다.


‘중국인 진보 협회’(CPA)는 미국 내에서 중국공산당에 유리한 아젠다를 홍보하고 추진해온 단체로 ‘중국공산당 국경일’을 기념하기 위해 보스턴 시청 상공에 오성홍기를 휘날리게 한 적도 있었다.


이들은 또한 ‘떠오르는 풀뿌리 아시아인’ 계획에 참여해 조직적으로 트럼프 반대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다.


헤리티지 재단뿐 아니라 미국의 ‘더데일리시그널’도 9월 초 “BLM 운동 창시자들이 중국 공산당과 우호 관계에 있는 단체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렇게 미국을 온통 시끄럽게 만들고 있는 BLM운동의 정체성에 대한 의문은 미국에서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트레버 루돈‘도 “‘중국인 진보 협회’(CPA)는 샌프란시스코와 보스턴에 각각 같은 이름의 별도 조직이 존재”하고 있지만 “해방로 조직이 두 곳을 모두 통제한다”면서 이들 조직의 중국 공산당과의 연계성을 지적했다.


여기에 대해 친 민주당 색채이면서 좌파적 성향을 보이는 뉴욕타임스(NYT)는 보스턴 CPA와 샌프란시스코 CPA가 서로 다른 조직이라며 곤살레스가 이를 착각해 잘못된 보고서를 냈다는 보도를 냈지만, 루돈은 “두 조직은 각각 서로 다른 이사회가 운영하지만, 실세는 1970년대부터 같은 마오쩌둥주의 운동을 벌였던 공산주의자들”이라며 “같은 공산주의 조직”이라고 주장하면서 뉴욕타임스의 보도를 일축했다.


더더욱 충격을 주는 것은 “이번 미국의 인종폭동을 주도한 단체인 ‘자유로 사회주의 기구'(FRSO)의 일부 간부가 중국에 거주하고, 중국 공산당의 노선에 따르고 있으며, 스스로 공산주의 중국에 대한 우호적 입장을 드러내면서 마오쩌둥 혁명의 일환으로 미국에서 새로운 공산당 창당을 모색 중이라고 밝히고 있다”는 점이다.


BLM과 중국 공산당 사이의 연관성을 드러내는 또 다른 증거도 있다. 루돈은 “BLM에 가담 중인 아시아계 조직 ‘흑인 생명을 위한 아시아인들’의 설립자들이 ‘중국인 진보 협회’(CPA) 고위간부 출신이며, 중국 외교공관과 자주 접촉해왔다”고 폭로했다. 특히 “그중 한 명인 에릭 마(Eric Mar)는 중국 공산당 스파이로 드러난 중국계 미국인 ‘러셀 로우’와 매우 가까운 인물이었다”고 루돈은 주장했다.


‘러셀 로우’는 상원 정보위원장으로 역임했던 민주당 다이앤 파인스타인 상원의원(캘리포니아)의 보좌관으로 20년간 활동한 인물로, 2018년 8월 현지 언론을 통해 중국 공산당 스파이로 지목됐고, 이 사건은 미국 정계 핵심부까지 중국 공산당 스파이가 침투한 사건으로 보도되며 큰 파문을 일으켰다.


바로 그 러셀로우가 미국 상원에서 위안부 문제를 공론화하면서 파문을 일으킨 적도 있다. 당시 미국 보수우파에서는 로우가 중국 공산당의 지시를 받고 한·미·일의 공조를 깨뜨리기 위해 미국에서 이간질을 벌였다고 주장했었다.


[트럼프 정부, 중국 공산당 침투 관련 역대급 규모로 수사 중]


이렇게 전방위적으로 중국 공산당이 미국의 요소요소에 침투하여 사회적 혼란을 조성하고, 더불어 미국의 핵심 기밀과 주요한 정보들을 탈취해 가고 있다는 판단하에 미국 법무부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중국 공산당의 미국 침투를 격멸하기 위한 역대급 수사를 펼치고 있다.


법무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2019년 이후 2년간 중국의 산업분야 침투와 관련된 기소 사건 수는 오바마 행정부 8년 기간 기소 사건 수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존 브라운 FBI 대정보국 부국장도 지난 2월 6일 기자회견에서 “공산주의 국가인 중국보다 더 큰 위협을 주는 나라는 없다”며 “냉전시대 이후 구 소련의 위협도 이 정도는 아니었다”고 했다.


중국은 5년 전 ‘중국제조 2025’ 계획을 발표하면서 정보기술(IT), 로봇공학, 녹색에너지, 항공우주산업 등 산업 분야에서 중국이 세계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었는데, 미 FBI 크리스토퍼 레이 국장은 이 목표를 향한 중국의 진전은 주로 미국의 기술혁신을 훔치는 것에 의존해 왔다고 주장한 바 있다.


크리스토퍼 레이 미 FBI국장은 지난 7월 7일 허드슨연구소 연설에서 “10시간마다 중국에 관련된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방첩 사건 중 절반은 중국과 관련돼 있다”면서 “중국과 연계된 미국내 산업 스파이 행위가 최근 10년새 1300% 증가했다”고 말한 바 있다.


미국의 첨단 군사⋅산업 기밀 탈취를 위해 활동하는 중국의 사이버(cyber) 스파이만 최소 18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FBI는 파악하고 있다.


레이 국장은 지난 2월의 청문회에서는 중국 교육부의 자금 지원을 받는 공자학원(孔子學院)과 관련해 “공자학원은 중국 공산당의 사상 선전과 스파이 활동에 이용되고 있다”면서 “공자학원은 미국 내 중국 유학생과 중국 민주화 운동, 인권 활동과 관련된 재미 중국인의 동향을 감시하는 거점으로도 악용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마이크 폼페이오 장관도 지난 9월 23일(현지 시각) “미국 정치인들이 중국의 영향력 확대와 스파이 활동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 달라”고 촉구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위스콘신주 매디슨 주 의회 의사당 연설에서 “미·중 우호협회(UCFA)와 중국평화통일추진협의회(CCPPNR)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구인 통일전선부와 연계돼 있다”며 두 단체의 활동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한 것이다.


중국 공산당 핵심 기구인 통일전선부는 중국에 우호적인 여론 조성 등을 위해 각국 정치인과 학자 등을 유인·포섭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에 중국의 정치적 영향력 행사, 반체제 운동 억제, 정보 수집, 기술 이전 촉구 등을 추진하기 위해 수천 개의 단체 및 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어·중국문화 보급을 한다는 명분으로 공산주의 이념을 설파하는 공자학원도 바로 통전부 소속이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어 “최근 미 전역에서 벌어지는 인종차별 시위 및 폭동과 관련해 중국 공산당이 이런 문제를 조장하고 있는데,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놔둘 수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미국 정부당국도 일련의 인종폭동 배후에 중국 공산당이 자리 잡고 있음을 분명히 한 것이다.


[미국, 친중세력 발본색원 나선다!]


미국 정부는 이렇게 미국 사회를 뒤흔드는 친중세력과 스파이들에 대한 대대적 수사와 별개로 아예 친중세력이 더 이상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하는 정책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 미국 이민국이 발표한 중국 공산당 관련 조치 내용


미국 이민국(USCIS)은 지난 2일(현지 시각) 발표한 정책 통지에서 “별도의 면제 사유가 없는 경우, 미국은 공산당이나 다른 전체주의 정당(산하 조직 포함) 조직원들의 이민 신분 조정(미국에 관광이나 다른 비자로 입국한 공산당원이 합법적인 영구적 체류 신분을 얻기 위해 영주권이나 이민을 신청하는 경우)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한번이라도 공산당이나 전체주의 정당 혹은 그 산하 조직에 가입했던 이들의 미국 영주권(그린카드) 신청과 이민을 금지시킨 것으로 공산당원의 미국 사회 진입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의미다.


중국 공산당원에 대한 미국 이민국의 심사 강화는 지난달부터 감지됐다. 실제로 10년 짜리 관광비자를 소지한 중국인이 입국심사대에서 입국이 거부돼 공항에서 바로 본국 송환되었기 때문이다.


▲ 가이 러센탈러 하원의원이 발의한 법안을 소개한 트위터


이미 지난 6월 15일에는, 가이 러센탈러(Guy Reschenthaler) 하원의원(공화당)이 중국 공산당원의 미국 귀화를 원천 봉쇄하는 이민국적법(INA) 개정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중국 공산당원의 미국 영주권(일명 그린카드)과 시민권 취득을 금지하도록 조항에 명확성을 부여하는 게 골자다.


가이 러센탈러 의원은 이어 “공산당원은 미국과의 이념과 가치관을 인정하지 않음이 명확하므로 이들에게 미국의 시민이 되도록 하는 권리를 일절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다보니 미국에 체류 중인 중국계 이민자와 유학생들 사이에서는 공산당 탈당 선언을 대행해주는 업체들이 등장할 정도로 공산당과 산하 조직(공산주의 청년단, 소년선봉대)에서 탈퇴하는 붐이 일어나고 있다.


이렇게 反중국 모드는 미국사회의 스탠다드가 되었다고 할만큼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워싱턴 DC의 국회의사당 앞에서는 중국 공산당 정권 수립 71주년을 맞아 중국 공산당의 폭정에 항의하는 집회가 열렸다. 이 집회에는 미국 상하원 의원들과 정부 관리들도 다수 참석했다.


또한 같은 날 하원에서는 중국 공산당을 ‘초국가적 범죄집단’으로 규정해 기소하고 처벌하는 법안이 대중 강경파인 스콧 페리 공화당 하원 의원에 의해 발의됐다.


페리 의원은 발의문에서 “중국 공산당은 주민들을 강제 구금하고, 장기를 강제로 적출하고, 강제 수용소를 설치하는 등의 만행을 저지르고도 법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있다. 이들이 중국의 합법적인 집권자로 인정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그러나 이들은 중국을 억압하는 범죄집단이므로 그렇게 (범죄집단으로) 규정하고 그에 상응하는 처벌이 가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렇게 중국은 미국사회에서 아예 퇴출해야할 나라로 찍혔으며, 중국 공산당은 더 이상 미국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 시점에서 미국이 왜 이렇게 중국에 대해 강경하게 나서는지 살펴봐야 한다. 이는 단순한 시류가 아니라 미국인의 70% 이상이 동의하고 또 여야를 막론하고 反中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기억해야 한다.


그런데 지금 우리는 어떠한가? 참고로 한국내 중국인 유학생은 7만 명이 넘고, 중국의 사상을 전파하는 ‘공자학원’은 23개로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다. 그리고 우리가 모르는 엄청난 ‘천인계획’도 가동중일 것이다. 일본만 해도 중국 스파이가 최소 5만명 이상은 될 것이라는 분석이 있는데 우리나라는 과연 어느 정도 수준일까?


이러한 親中집단이 지금 한국내 여론이나 주요한 이슈들에 얼마나 관여를 하고 있을까? 이들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 이젠 고민해 봐야 하지 않겠는가?




[덧붙이는 글]
[동영상은 10월 13일 오전 8시에 공개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7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치더보기
북한더보기
국제/외교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