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철수·진중권 "文대통령 중요한 순간마다 행방불명" - 安 "與, 박원순 죽음마저 선거에 이용…조문 안간 이유" - 陳 "여권 젠더 감수성, 자기 출세만을 위한 상징 자본" - 부동산 정책 실패 성토…"국토부 주무부서여선 안돼"
  • 기사등록 2020-08-23 21:44:19
기사수정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유튜브채널 `안철수`를 통해 공개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의 대담 영상의 한 장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3일 유튜브채널 '안철수'를 통해 공개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의 대담에서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빈소에 가지 않은 데 대해 "정말 가고 싶었지만 더불어민주당이 정치적 계산 하에 죽음까지도 이용하려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러 도저히 갈 수가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 영상은 '안철수 진중권 철권토크'의 2차 방송분으로, 지난 1차 영상은 조회수 50만뷰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었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대담에서 "대통령도 대선 때 페미니스트라고 했고, 안희정 전 충남지사나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나 박원순 전 시장 모두 '젠더 마인드'를 갖고 있다고 스스로 얘기했던 분들"이라며 "모든 게 선거에서 표를 얻고 권력을 획득하기 위한 것밖에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진중권 전교수는 "여권 인사들의 젠더 감수성은 그냥 자기 출세를 위한 상징 자본이 아니었나"라면서 "박원순 시장 사건과 관련한 대응은 이제까지 벌어졌던 그 모든 자기 배반들의 결정판"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유서에서 정작 하셔야 할 말씀은 없더라. 미안하다는 말을 주변 사람들한테 하고 정작 피해자에 대해 미안하다는 말은 없었다"라고 했다.


안 대표와 진 전 교수는 박 시장 성추행 의혹에 대한 시민단체의 태도에 대해서도 실망을 드러냈다.


안 대표는 "시민 여성단체들이 이번 사건에 진영 논리로 접근했다"면서 "비정부기구가 아니라 친정부 기구"라고 했고, 진 전 교수는 "시민단체들이 조국사태, 윤미향 사태에 이어 많이 망가졌다"고 비판했다.


두 사람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에 대해서도 한목소리를 냈다.


안철수 대표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23타수 무안타, 타율 0할0푼0리"라면서 "부동산 정책을 포함한 모든 문제의 근본에는 인사가 있다. 그런데도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대통령 비서실장 영전설이 끊임없이 나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이제는 더 이상 부동산 정책을 국토부 장관이 주문해서는 안 된다. 경제부총리 수준에서 다른 부처들과 종합해 대책을 내놔야 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진 전 교수는 "대통령은 당이 잘못 결정했을 때 올바른 윤리적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아주 중요한 순간마다 대통령은 행방불명이다. 그래서 대통령을 찾는다"라면서,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안 한다. 행사 때만 잠깐잠깐 얼굴을 비춘다. 대통령이 질문을 다 받고 반박하고 또 이해시키고 해야 하는데 지금 그게 없다.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두 사람은 또 국론 분열 요인으로 잘못된 통계를 지목했다.


안 대표는 "대통령이 직접 인용하는 통계 자체가 현실과 너무 다르니 결국 실망하게 되고 이제는 더이상 통계 자체를 신뢰할 수가 없는 것"이라면서 "숫자로 진실을, 현상을 속일 수 있겠는가. 이제 더이상 숫자로 장난치지 말고 객관적인 사실을 엄정하게 받아들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대통령이 갑자기 집값 떨어졌다고 했는데 부동산 3법 통과된 지 얼마됐다고 벌써 결과를 이야기 하는 거냐"면서 "늘 대통령 '말씀'이 문제다. 코로나도 대통령이 좋아졌다 그러면 또 터지고 이런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6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