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 19일 당 전원회의 소집…당 전투력 강화 문제 토의 - 김정은 집권 후 전원회의서 주요 정책 방향 발표 - 내부 결속 강화, 경제 문제 논의할 듯…결과 주목
  • 기사등록 2020-08-18 09:05:46
  • 수정 2020-08-18 14:33:58
기사수정


▲ 북한이 19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연다고 18일 조선중앙통신 등이 보도했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31일에 열린 제5차 전원회의 모습이다. [사진=노동신문 캡쳐]


북한이 오는 19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고 당의 전투력 강화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이 오는 19일 제7기 제6차 전원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통신은 이번 회의 개최 목적에 대해 "우리 혁명 발전과 당의 전투력 강화에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문제를 토의, 결정하기 위하여"라고 설명했다.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상무위원회 결정서를 지난 17일 발표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앞서 북한은 노동당 제7기 제5차 전원회의를 지난해 12월28~31일 열고 미국의 대북제재를 자력갱생과 핵 무력 강화로 '정면돌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북한은 김정은 국무위원장 집권 이후 당 전원회의를 통해 주요 국가 정책의 방향을 설정하고 있어 이번 회의 결과에 이목이 집중된다.


올해 들어 북한은 장기화된 제재 국면에 예상치 못 했던 코로나19 사태와 홍수 피해가 더해져 삼중고의 경제난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당을 중심으로 내부 결속을 강화하고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과제가 집중적으로 논의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변화된 당의 기조에 맞는 조직, 인사 문제도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68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