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7 16:11:52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부겸 전 국회의원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부겸 전 국회의원은 17일 내년 4월로 예정된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공천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유권자 수가 1000만이 넘는 큰 선거가 됐다. 1년 후 치러질 대통령 선거에 영항을 미치는 큰 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정당의 존립 목적은 정권을 만들고 정권을 재창출하는 데 있다"며 "당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작업이 필요하고 당지도부는 국민에게 사죄하고 경과를 명료히 설명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전직 비서에 대해서는 "피해를 호소하는 고소인"이라는 표현을 썼다. 


그는 "여성학자나 단체에서 언급한 여러 표현들 중 내 나름대로 고민해서 표현한 것"이라면서 "논란이 있는 것은 알고 있는데, 아직 확정된 용어가 없어서 이렇게 표현하는 것"이라고 했다.  


김 전 의원은 "요즘 불미스런 일로 민주당이 국민에게 실망을 주고 있는데 대해 거듭 사죄한다"며 "진실규명이 꼭 필요하고, 민주당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지역 현안과 관련해서는 대전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어린이 재활병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65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