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9 17:31:21
  • 수정 2020-06-19 19:42:27
기사수정


▲ 4·27 판문점 선언을 통해 만들어진 남북 공동연락사무소가 지난 16일 폭파됐다. 사진은 폭파 전 2019년 4월 3일 경기 파주시 도라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위쪽)과 폭파 된 후 19일 경기 파주시 접경지역에서 바라본 남북공동연락사무소 모습.[사진=뉴시스]


북한이 19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개성 남북연락사무소 폭파에 대해 “비상식적” “북측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했던 청와대의 입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천만번 응당한 징벌’이라는 논평에서 “우리의 1차적인 첫 단계 조치에 불과한 물리적 행동에 남조선당국이 분별을 잃었다”면서 “전례를 찾을 수 없는 비상식적이고 있어선 안 될 행위라느니, 사태의 책임이 전적으로 북에 있다느니,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느니 하며 절간의 돌부처도 웃길 추태를 부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조선중앙통신의 이러한 반박성명은 지난 17일 청와대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최근 북측의 일련의 언행은 북측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사태의 결과는 전적으로 북측이 책임져야 할 것"이라면서 “북측은 기본적 예의를 갖추라”고 비판한 것에 대한 답변 성격의 발언이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를 “적반하장의 극치”라면서 한미 워킹그룹과 한국 정부의 무기 도입 등에 대한 비난과 함께 또다시 대북전단 살포를 문제 삼았다.


조선중앙통신은 “세계적 전염병 대란으로 우리의 지상과 해상, 공중을 전면봉쇄한 시기에 온갖 오물들을 접경지대 상공으로 들이밀며 방역사업에 엄중한 장애를 조성한 것만도 격분할 일”이라며 “감히 우리의 최고 존엄을 모독하는 천추에 용납 못 할 짓을 방치해두고도 발뺌하려 드는 뻔뻔스러운 행태에 더이상 자비로울 수 없다”고도 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또한 “남조선당국자들은 우리가 취하는 모든 조치들이 저지른 죗값에 상응하고 응당한 징벌이라는 것을 똑똑히 알고 북남관계악화의 책임을 떠넘기려는 나발들을 걷어치우라”고 주장했다.


그동안 우리 언론들은 17일 청와대의 강력한 답변이 북한으로 하여금 움찔하게 만들었고 이로써 분위기가 잡혀 가는 듯한 보도를 했었지만 북한의 태도가 전혀 누그러지지 않았음을 다시한번 확인한 셈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6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