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중권 “DJ·盧가 쌓은 공든 탑 민주당, 文정권이 무너트려” - “친문 중심의 탐욕한 이익공동체만 남아” - 이낙연 비례정당 식언에 “양정철 아래 있어”
  • 기사등록 2020-03-11 16:02:34
기사수정


▲ [사진=진중권 페이스북]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1일 더불어민주당이 비례대표용 연합정당 참여를 전당원 투표에 부치기로 잠정 결정한 데 대해 “김대중, 노무현 두 대통령이 쌓아올린 공든 탑을 문재인 정권이 무너뜨렸다”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결과와 상관 없이 민주당은 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박정희, 전두환 독재에 대한 투쟁을 통해 어렵게 마련한 민주당의 상징자산과 정치적 자산을, 망국의 강철대오 타락한 586 운동권 출신들이 모두 탕진해 버렸다”며 “거기에 남은 것은 친문을 중심으로 한 탐욕스러운 이익공동체뿐”이라고 힐난했다.


진 전 교수는 “조국 사태로 이미 정의와 상식은 내다 버렸다”며 “드루킹과 손잡고 선거여론 조작했지, (조국) 민정수석 이용해 비리 덮어줬지, 청와대 동원해 울산 선거개입 했지, 도대체 이명박근혜(이명박·박근혜)가 했던 짓 중에서 아직 이들이 안 한 짓이 있는가”라고 문재인 정부 관련 의혹을 열거했다.


이어 “옛날 새누리당 지지자들은 ‘나라를 팔아먹어도 1번’을 외쳤다. 지금 민주당 지지자들은 ‘대구가 다 디(뒤)져도 문재인’을 외친다. 졸지에 수꼴당이 두 개가 생겨버린 것”이라며 “공천과정을 보면 차라리 구수꼴(미래통합당)이 신수꼴(민주당)보다 낫다”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앞으로 정의당을 향한 공세가 심해질 것. (지역구) 후보는 민주당, 정당(비례대표 투표)은 정의당을 찍는 교차 투표자들이 있다. 위성정당을 만들면 교차투표를 최소한으로 줄이려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만약 정의당에서 외부의 공격과 내부의 압력을 극복하고 진보의 원칙을 지킨다면, 비록 선거에선 원하던 만큼 의석을 못 얻는다 해도 장기적으로는 전략적 승리를 얻을 것”이라며 “민주당만 빼고”라고 격려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또다른 페이스북 글에서 이낙연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이 한 방송 인터뷰에서 “(비례정당에 대해) 민주당은 그러지 않을 겁니다. 그런 짓을 해서 되겠는가”라고 민주당은 비례정당에 참여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한 장면을 캡처해 올렸다.


그는 “그러더니 이제 와서 ‘그렇게 해서는…되겠습니다’(라고 한다). 어차피 논리에 구속되는 사람들 아니잖나”라며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이낙연도 양정철 아래 있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덧붙이는 글]
[뉴시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5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