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3 17:47:48
  • 수정 2020-01-28 11:26:13
기사수정


▲ 진중권 전 동양대교수의 최강욱 비서관 관련 페이스북 글


청와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에게 ‘허위 인턴 활동 확인서’를 발급해준 혐의를 받으면서 검찰에 의해 기소된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최 비서관이 청와대를 사유화하고 있다"며 "당신이 문씨(문재인 대통령) 왕조의 성골이냐"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22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최 비서관의 범죄는 그가 청와대에 들어가기 전에 저지른 것"이라며 "그런데 왜 그 범죄를 청와대 소통수석이 해명하느냐. 청와대가 최 비서관 것이냐"라고 했다.


그러면서 "일국의 대통령부(청와대)가 천하의 잡범의 뒷치닥거리나 해주는 곳이냐"라며 "최 비서관은 검찰에 나가서 사적으로 본인이 해명하라고 해라"고 질타했다.


또 진 전 교수는 최 비서관의 허위 인턴 활동 확인서 발급 의혹은 문제가 크다고 지적했다. 진 교수는 "그 인턴 증명서는 입시에서 없는 집 아이들의 기회를 부당하게 빼앗는 데에 사용된다는 것을 그가 몰랐을 리 없다"며 "게다가 그 짓을 평소에 온갖 진보적 언사를 늘어놓으며 정의로운 척을 했던 인권변호사가 저질렀다는 점에서 사회적 비난의 여지가 일반인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고 질책했다.


한편, 최강욱 비서관은 조국 전 장관 아들에게 허위 인턴 활동 확인서를 발급해준 혐의로 윤석열 총장의 직접 지시에 의해 23일 불구속 기소됐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5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