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17 17:30:12
기사수정



전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는 어디일까? 당연히 중국과 인도 등을 지목할 것이다. 물론 2020년에는 세게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10개국중 4개 나라가 아시아에 위치할 것이다.


그러나 2100년이 되면 나이지리아,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이집트, 콩고 민주공화국 등 아프리카 5개국이 세계 10위 안에 드는 대 변동이 일어나게 될 것으로 유엔과 퓨 리서치 센터는 전망했다.


반면 중국과 방글라데시 등의 국가는 오히려 인구가 감소될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이들 국가들이 출산율을 낮추기 시작했으며 높은 생활 수준과 교육 수준으로 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전세계적으로 태어난 아이들의 수는 현재 여성당 2.5명 꼴로 이미 줄어들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 인구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 


유엔 인구 연구자들은 만약 세계 출산율이 현재의 비율로 계속 하락한다면 2100년에는 여성 1인당 1.9명의 아이들에 이를 것이며, 이 시점에서 세계 인구는 실제로 감소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5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