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8 05:30:48
기사수정



우크라이나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러시아에 대한 반격 개시 준비가 됐다고 올렉시 다닐로프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위원회 서기가 말했다고 BBC가 27일 보도했다.


다닐로프 서기는 정확한 날짜를 밝히지 않은 채 러시아군으로부터 영토를 되찾기 위한 공격이 "내일이나 모레 또는 1주일 뒤에 시작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이야말로 우리가 결코 잃어서는 안 될 역사적 기회이며 결코 실수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다닐로프는 BBC와의 인터뷰 도중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으로부터 소환 전화를 받을 정도로 우크라이나 전쟁 내각에서 핵심 중의 핵심 인물이다.


그는 또 바그너 그룹 용병 일부가 바흐무트에서 철수하고 있다고 확인했지만, 철수한 바그너 그룹 전투원들이 다른 곳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우리와의 싸움을 중단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러시아가 벨라루스에 핵무기를 배치하기 시작한 것에 대해 다닐로프는 "전혀 동요하지 않고 있다. 우리에게 그것은 전혀 놀란 만한 뉴스가 아니다"고 말했다.


다닐로프는 "우리는 반격 준비가 돼 있지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될 때 반격을 시작할 것"이라며 반격이 시간의 문제는 아니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5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