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2 14:51:20
기사수정


▲ 외교부가 2일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 및 대북제재 회피 등에 기여한 개인 8명 및 기관 7개를 독자제재 대상으로 추가 지정한다고 밝혔다. (사진=외교부 제공)


외교부가 2일 한국, 미국, 일본이 대북 독자제재 조치를 동시에 발표한 데 대해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에 단호히 대응해나가겠다는 한미일 3국의 강력하고 단합된 의지를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외교부는 이날 대북 독자제재 발표 후 "미국과 일본의 대북 독자제재 발표를 환영한다"며 "그간 정부는 대북 독자제재와 관련해 미국, 일본 측과 긴밀히 공조해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미일을 비롯한 유사 입장국들이 독자제재 대상을 교차·중첩적으로 지정하면서 제재 지정의 효과성을 높인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했다.


정부는 이날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 및 대북제재 회피 등에 기여한 개인 8명 및 기관 7개를 독자제재 대상으로 추가 지정했다.


미국도 같은 날 북한의 대량살상무기및 탄도미사일 개발에 관여한 북한 노동당 간부 3명에 대한 대북 독자제재를 발표했고, 일본도 단체 3곳과 개인 1명을 제재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3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