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8 06:41:19
기사수정


▲ [도쿄=AP/뉴시스]27일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국장에 참석하기 위해 한덕수 국무총리가 도쿄 니혼부도칸에 도착했다.


아베 신조(安倍 晋三) 일본 전 총리의 장례식 참석차 일본을 방문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기시다 후미오(岸田 文雄) 총리와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 하야시 요시마사(林 芳正) 외무대신을 만나 한국 정부를 대표해 애도를 표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아베 전 총리의 장례식이 끝난 후 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진행된 기시다 총리 주최 리셉션에 참가했다.


한 총리는 이 자리에서 "연신 눈물을 훔치고 계시던 아키에(아베 전 총리의 부인) 여사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렸다"며 "고인과 금슬이 각별했다고 알고 있기에, 또한 아키에 여사는 우리 국민들에게도 친숙한 분이기에 더욱 안타까웠다"고 썼다.


한 총리는 또 기시다 총리에 "일본 국민들이 슬픔을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저녁 동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는 "그간 소원했던 한일관계와 코로나19로 생업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고 한다"며 "주시는 말씀 귀 기울여 듣고 한일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씀도 드리겠다"고 페이스북에 썼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2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