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7 06:31:46
기사수정


▲ 26일 오전 7시 45분 대전 유성구 현대프리미엄 아웃렛에서 발생한 화재로 7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


대전 현대프리미엄 아웃렛 화재로 총 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총 7명이 사망했으며, 대피를 도운 40대 남성 1명은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혹시 모를 인명 피해를 우려해 추가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26일 대전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45분 유성소방서에 첫 화재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자는 아웃렛을 지나가던 행인으로 건물에서 발생하는 검은 연기를 발견해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소방 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장비 49대와 경찰 등 총 357명을 투입, 오후 3시께 진화했다.


소방당국은 아웃렛 지하주차장 지하 1층 하역장 근처에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있다.


화재 현장에서 대피한 물류 관계자에 따르면 “7시 15분께 ‘탕탕’하는 소리가 계속해서 들렸다”며 “불안감에 대피했는데 얼마 되지 않아 검은 연기가 치솟았다”고 설명했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후 7시간 뒤인 오후 1시 10분께 큰 불길을 잡았다. 지하의 종이박스에서 연기가 뿜어져 나오면서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불이 난 지하실에서 근무하던 근무자는 8명이었다.


이 가운데 7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의식 불명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


치료를 받고 있는 부상자는 비상구를 안내하는 등 동료들의 대피를 도운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사상자는 물류, 청소 업무에 종사하는 관계자로 파악됐다.


소방당국은 관할인 유성경찰서장을 팀장으로 사고현장 대책팀을 가동한다.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점 등을 고려해 수사본부를 설치해 사고원인 등을 철저히 규명하겠다는 입장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2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