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7 12:52:25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도어스테핑(출근길 약식회견)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가진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도어스테핑을 계속 할 것인가'라는 뉴시스 기자의 질문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계속하겠다"고 답했다. 이 질문을 받자 내내 긴장된 모습을 보였던 윤 대통령이 처음으로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여러분들께서 하지 말라고 하시면 할 수 없겠지만 저는 이 자유민주주의라고 하는 것은 예를 들어서 대통령 중심제 국가라고 하면 대통령의 직 수행 과정이 국민들께 투명하게 드러나고 국민들로부터 날선 비판, 다양한 지적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제가 용산으로 왔고 과거와는 달리 춘추관으로 별도의 건물에 있었지만 저와 우리 참모들이 함께 근무하는 이곳 1층에 여러분의 기자실이 들어올 수 있도록 조치를 한 것"이라며 "제가 휴가 중에 저를 좀 걱정하시는 분들이 도어스테핑 때문에 지지가 떨어진다고 당장 그만 두라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그건 제가 용산으로 대통령실을 옮긴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소통하는, 국민들께 제 만들어진 모습이 아니라 제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비판을 받는 그런 새로운 대통령 문화를 만들어내는 과정이기 때문에 미흡한 게 있어도 계속되는 과정에서 국민들께서 이해하시고 미흡한 점들이 개선돼 나갈 것"이라며 "여러분들께서도 많이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2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