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9 13:24:45
기사수정


일본 정부는 한일 외교장관이 강제동원 관련 문제를 조기 해결하자고 뜻을 모은데 대해, 한국의 대응을 주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9일 민영 TBS에 따르면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전날 열린 한일 외교장관 회담 관련 질문을 받고 "윤석열 정권 측의 대응을 잘 지켜본 후 한일 관계를 건전한 관계로 되돌리기 위해, 한국 측과 긴밀히 의사소통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만일 (일본 기업의 한국 내 자산) 현금화에 이르게 된다면 한일 관계에 심각한 상황을 초래한다. 피해야 한다"는 입장을 되풀이했다.


방일 중인 박진 외교부 장관은 전날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외무상과의 회담에서 강제동원 문제를 조기에 해결하기로 뜻을 모았다.


강제징용 문제는 한국 대법원이 일본 기업에게 피해자를 대상으로 배상금을 지원하라는 판결을 내렸으나, 일본 기업이 이를 거부하고 있는 것이 핵심이다. 배상 거부로 한국 내 자산이 현금화될 수 있다.


일본 정부는 자국 기업 자산 현금화를 한일 관계의 '레드 라인'으로 규정하고 있다. 실현 시 대응에 나설 것을 경고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2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