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3 23:00:11
기사수정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뿐만 아니라 유럽연합(EU)에도 가입해선 안 된다고 입장을 뒤집었다.


드미트리 폴랸스키 유엔 주재 러시아 부대사는 12일(현지시간) 영국 온라인매체 언허드 인터뷰에서 "이제 EU에 대한 우리의 입장은 나토에 관한 것과 비슷하다. (EU와 나토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를 언급하며 "이 전쟁은 전장에서 승리를 거둬야 한다는 보렐의 발언과 EU가 (우크라이나) 무기 전달의 주도자라는 사실로 인해 상황이 바뀌었다"고 했다.


러시아는 그동안 우크라이나와 평화 협상을 진행하면서 우크라이나의 EU 가입은 용인할 수 있다는 입장이었다. 우크라이나는 EU 신속 가입을 위한 절차를 추진 중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2월 24일부터 계속되고 있다. 러시아는 옛 소련권이면서 국경을 맞댄 우크라이나가 나토 가입을 추진하자 자국에 안보 위협을 제기한다고 주장했다.


폴랸스키 대사는 서방이 우크라이나에 군사 지원을 하며 러시아와 '대리전'을 벌이려 한다고도 지적했다. 이어 현재로선 외교적 해법이 보이지 않는다며 우크라이나 사태가 더욱 장기화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15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