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04 15:29:25
  • 수정 2022-05-04 15:39:28
기사수정


▲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국정 농단` 사건으로 수감 중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왼쪽 두번째)씨가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민원실 앞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등 3인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 고소 취지를 설명하다 눈물을 보이고 있다


'국정 농단' 사건으로 수감 중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포함한 여권 인사 4명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정씨는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을 찾아 조 전 장관,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진우 전 기자, 방송인 김어준씨를 허위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소장 제출 현장에는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대표와 강용석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동행했다.


정씨는 "2016년 후반부터 대통령비선실세 파동 정국에서 저에 대한 아니면 말고 식의 무차별 허위 폭로가 이어졌지만, 저는 검찰 단계에서 기소유예 처분으로 사건이 종결됐다"며 "이제 세상에 억울함을 밝히고자 용기를 냈다"고 고소 취지를 설명했다.


정씨는 지난 2017년 조 전 장관이 자신이 쓴 게시글 일부를 왜곡 인용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당시 조 전 장관은 정씨의 이화여대 부정입학 논란이 불거지자 정씨가 페이스북에 "능력 없으면 니네 부모를 원망해. 있는 우리 부모 가지고 감놔라 배놔라 하지 말고. 돈도 실력이야"라고 쓴 게시글을 인용했다. 다만 정씨는 해당 게시글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 훨씬 이전인 2014년 자신의 친구와 사적으로 나눈 비공개 메시지라고 주장했다.


정씨는 고소장에서 "이화여대 입학과 관련해 쓴 메시지가 아닌데도 '돈이면 뭐든지 할 수 있다'라는 사고방식을 가진 배금주의자 내지 매우 뻔뻔한 인격을 가진 후안무치한 자로 만들었다"고 적었다.


또 안 의원과 주 기자, 김씨가 지난 2017년부터 언론 인터뷰와 방송 활동을 통해 정씨의 가족관계, 재산 현황, 사생활 등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퍼트렸다고 주장했다.


한편 정씨는 지난달 26일 페이스북에 첫 게시물을 올리며 활동을 시작했고, 최근 유튜브 채널 '성제준TV' '가세연'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고소장 제출 이후에는 페이스북에 "고소하고 왔다. 허위사실 유포한 의원들 한 분도 예외 없다"며 "좌우를 막론하고 두 번 다시 허위사실로 일상이 망가지는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적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1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