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9 16:02:30
기사수정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9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열린 가상자산 거래소 현장 간담회를 마친 후 가상자산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9일 욕설과 폭언이 담긴 통화 녹취록이 공개된 데 대해 연일 사과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동작구 신대방2동 경로당에서 어르신 공약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제가 욕한 건 잘못했다"면서 "어머니 때문에 그랬다. (형님의) 치료는 불가능하고 일은 계속 벌어지니 저로서는 선택할 방법이 없었다. 제가 부족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 후보는 "한 개인으로서 견디기 어려운 상황이 벌어진 일이니까 사과드린다"며 "다시는 그런 일이 없을 거다. 대상이 될 어머님도 안 계시고, 상식 밖 정신질환으로 도저히 부모에게 인간으로서 감내할 수 없는 폭력과 패륜을 저지를 일도 그 분이 떠났기 때문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 분이 정상적인 사람이 아닌 상태, 정신적으로 표현하기 힘들지만 안 좋은 상태에 있었다는 점, 검찰이 기소했지만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법적 판결이 났다는 점을 이해해달라"며 "녹음 내용은 전체를 한 번 보시면 좋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어머님이 자식 때문에 집에도 못 들어가고, 이집, 저집을 돌아다니시고 보통의 여성으로서도 들을 수 없는 패륜적 겁박을 자식으로부터 듣고 두려워하고, 심지어 폭행을 당해 경찰에 자식을 신고했다"며 "치료를 해보기 위해 진단과 검사를 요청했던 가족들의 어려움과 고통에 대해서도 이해를 좀 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굿바이 이재명'의 저자 장영하 변호사는 전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욕설과 폭언이 담긴 이 후보와 형님 부부 간 160분 분량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hytimes.kr/news/view.php?idx=10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추부길 편집인 추부길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중국 푸단대학교 한국연구원 객좌교수
    -전 EDUIN News 대표
    -전 OUR NEWS 대표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책기획팀장
    -전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사단법인 한국가정상담연구소 이사장

    -저서: 북한급변사태와 한반도통일, 2012 다시우파다, 선거마케팅, 한국의 정치광고, 국회의원 선거매뉴얼 등 50여권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기구독
교육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